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올해의 인기 검색어 갤럭시 S4·북한 '톱10'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위는 넬슨 만델라
    구글 올해의 인기 검색어 갤럭시 S4·북한 '톱10'
    ‘삼성 갤럭시 S4’와 ‘북한’이 올해 세계인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10대 단어에 뽑혔다.

    구글은 올해 인기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지난 5일 타계한 만델라 전 대통령의 추모 열기가 반영된 결과란 분석이다.

    지난달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한 미국 배우 폴 워커와 7월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된 캐나다 출신 배우 코리 몬테이스는 각각 2위와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제2의 강남스타일’로 불리는 할렘 셰이크가 차지했다. 할렘 셰이크는 미국 뮤지션 디제이 바우어가 만든 노래다.

    폭탄 테러로 세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당한 보스턴 마라톤이 6위, 영국 윌리엄 왕세손과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사이에서 태어난 로열 베이비 조지 왕자가 7위에 각각 올랐다.

    한국 관련 검색어로는 삼성 갤럭시 S4가 8위, 북한이 10위를 차지했다.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처형과 급변하는 북한 정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애플 아이폰 5s는 3위였다. 하루 만에 100만대 이상 팔린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PS 4)도 9위를 기록하는 등 정보기술(IT) 기기의 인기가 높았다.

    지난주 발표한 국내 구글 검색어 1위는 진격의 거인(일본 애니메이션)이었다. 이어 젠틀맨(노래) 류현진(야구선수)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건 미쳤네요" 입소문…후기 올리자 '조회수 350만' 터졌다

      지난해 4분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글로벌 시장에서 구글 제미나이가 '1강'으로 꼽히는 오픈AI의 챗GPT를 매섭게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한경닷컴이 시밀러웹에서 2025년 ...

    2. 2

      [단독] SKT, 집단소송 "조정 성립하기 어렵다"…법정 다툼 이어지나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와 관련해 이어지는 집단소송의 본안 소송 전 조정 절차에서 “조정으로 해결할 수 없는 성격의 사안”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여러 로펌이 SK텔레...

    3. 3

      셀인셀즈, 오가노이드 흉터재생 치료제 임상 2상 들어간다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전문 기업 셀인셀즈의 흉터 재생 치료제가 임상 2상에 나선다.셀인셀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축성 흉터 재생 치료제 후보물질 ‘TRTP-101’의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