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에쓰오일)은 제8회 소방영웅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영웅 소방관` 7명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고 영웅 소방관`에는 광주 광산소방서 문권주 지방소방장으로 표창장과 상금 2천만원이, 서울 광진소방서 유근성 지방소방장 등 `영웅 소방관` 6명에게 각각 표창장과 상금 1천만원이 돌아갔습니다.



문 소방장은 지난 6월 광주 광산구 신축건물 붕괴사고 현장에서 9시간의 사투 끝에 매몰자 6명을 극적으로 구조하는 등 16년 동안 5800여건의 인명구조 화재진압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알 마하셔 CEO는 "다양한 사건?사고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S-OIL도 국민들의 든든한 영웅인 소방관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OIL은 지난 23일 `올해의 해경영웅 시상식`을 열고 침몰 선박에 타고 있던 17명 모두를 구조한 김동진 경정 등 모범 해양경찰 7명과 고립된 낚시객 등 총 45명의 시민을 구조한 남해청 부산서 112구조대 등 우수 기관 8곳에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용준 여자친구, 구자균 딸 구소희 사진보니.."예쁘다~강수지 닮은 꼴(?)"
ㆍ윤태영 차 "진짜 돈많은 사람은 외제차 안타" 자세히 보니 `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배용준 연인 구소희, 2012년 한 차례 결혼...혼인신고는?
ㆍ올해 韓 주가 상승률 OECD 최하위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