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오늘 새정추 인사에 윤여준 前장관 영입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의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가 5일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의 영입을 공식 발표한다.

    새정추는 이날 오전 11시 여의도 사무실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하고, 윤 전 장관을 공동위원장에 임명한다.

    윤 전 장관은 안 의원이 정치에 본격 입문하기 전 정치적 멘토로, 지난 대선 때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의 국민통합추진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안 의원은 지난해 8월 초부터 윤 전 장관의 영입에 공을 들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새정추는 윤 전 장관에 이어 조만간 추가 인선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새정추는 오는 8일 여당의 '텃밭'인 대구를 찾아 신당 설명회를 열어 새정추의 정치적 지향점을 설명하고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방선거 앞두고…너도나도 출판기념회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인의 출판기념회가 이어지고 있다. 정치권에선 지방선거 출마를 노리는 이들이 출판기념회라는 형식을 빌려 정치자금법상 규제를 받지 않는 자금을 모으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

    2. 2

      국민의힘 내홍 한동훈 사과로 봉합될까…진정성 논란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 여러분과 당원들께 걱정을 끼친 데 대해 당을 이끌었던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송구한 마음”이라고 18일 밝혔다. 사과 사유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자신...

    3. 3

      '괴물 미사일' 현무-5…軍 실전배치 시작

      탄두 중량이 8t에 달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이 작전부대에 배치된 것으로 전해졌다.18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현무-5는 작년 말부터 야전부대에 배치되기 시작했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