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눈치보기 속 방향성 탐색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는 10일 눈치보기 속에 방향성 탐색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간밤 미국 증시는 고용지표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나타나며 혼조 마감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양호해 중앙은행의 양적완화 축소에 대한 우려감이 나타났다.

    전날 코스피는 장중 보합권에서 등락하다 막판 옵션만기 효과로 프로그램 매물이 대거 나와 1950선 밑에서 하락 마감했다. 하지만 지난해 말 유입된 배당수요 자금들이 대부분 빠져나가 프로그램 매도에 대한 부담은 줄었다.

    1월 기준금리 동결은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박성훈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번 금리결정은 주식시장에 중립적인 영향을 줄 것" 이라며 "당초 시장 예상과 일치한 결과인데다 연초 이후 코스피가 약세 흐름을 보이는 등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른 부분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날 금통위 이후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기준금리를 현 수준에서 유지키로 한 결정은 만장일치였다"고 언급, 앞으로도 기준금리가 동결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그동안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이란 목소리가 일부 있었지만 당분간 기준금리 동결 의견이 우세할 전망이다.

    정성욱 KT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통화정책 문구상에서 확인된 정책당국의 경기 인식이 전월에 비해 한층 긍정적 톤이 강화됐다" 며 "기준금리 동결 기조가 장기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페만 2천여 곳" 커피 가격 급상승한 제주, 무슨 일이?

      제주 지역 커피 가격이 전국 평균보다 훨씬 가파르게 오르며 도민과 관광객의 체감 물가 부담을 높이고 있다.15일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달 제주지역 커피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9...

    2. 2

      수익률 '1043%' 알트코인으로 97억 원 번 슈퍼개미 등장

      지난해 알트코인 투자로 97억 원을 벌어들인 슈퍼개미가 확인됐다. 또, 비트코인(BTC) 단일 종목으로만 380억 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슈퍼 고래'도 등장했다. 지난 14일 코인원은 지난...

    3. 3

      "정상적 경영판단도 배임죄 처벌…투자 결정에 걸림돌"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배임죄 폐지를 기본 방향으로 정했다.”(김병기 당시 민주당 원내대표)“배임죄 개선 방안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구윤철 당시 부총리 겸 기획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