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생활건강, 저가 화장품 선호 수혜주"-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증권은 15일 LG생활건강에 대해 저가 화장품 선호 경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6만원을 유지했다.

    박유미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올해도 저가 화장품 선호가 전망되는 가운데 LG생활건강의 상대적인 수혜가 예상된다"며 "LG생활건강 내 저가 화장품 전문점 '더페이스샵'의 높은 비중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더페이스샵의 국내외 합산매출액은 지난해 15.7%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15%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가정용품 및 음료 부문의 부진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대형마트 영업규제로 인해 가정용품 가격인상이 이뤄지지 않았으나 올해는 규제 영향의 감소에 따라 가정용품 및 음료 부문의 실적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해태음료의 가동률 상승을 통한 음료 부문 마진 개선 계획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8.9%에서 소폭 하락한 8.6%으로 예상된다"며 "더 페이스샵의 중국 협력사 두 곳 중 한 곳이 계약을 종료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는 일시적인 요인이며 앞으로의 실적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빗썸 대형 사고…2000원 주려다 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지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2. 2

      주가 2만→2000원대로 '뚝'…"불장에도 우는 개미 있습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콘텐츠 미디어사 NEW2021년 고점 대비 90% 뚝“11일 휴민트 개봉으로 반등하반기 굿파트너2 방영 예정”작년 흑자 추정 … 올해도 호실적2만원을 찍었던 주가가 4년 3...

    3. 3

      다우 사상 첫 5만 돌파…낙폭 과도 인식 확산 [뉴욕증시 브리핑]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저가 매수세에 힘입어 일제히 급등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사상 처음으로 5만선을 돌파하며 역사적 이정표를 세웠다.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전장 대비 1206.95포인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