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락앤락, 5분기 만에 국내 매출 증가세 전환할 것"-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22일 락앤락의 국내 사업이 5분기 만에 정상화 단계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사업의 추세 회복도 확인했다고 전했다. 락앤락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1000원을 유지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락앤락은 지난해 국내 사업의 구조적인 성장이 정체돼 있었지만 지난해 4분기 국내 매출액은 5분기 만에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전했다. 안 연구원은 "지난해 1~3분기 누적 실적 대비 개선이 충분해 보인다"고 판단했다.

    올해는 실적 개선(턴어라운드) 가능성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올해 내수 부양 정책과 유아용품 사업의 빠른 전개, 동남아시아의 성장성 지속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내다봤다.

    또 중국이 '한 자녀 정책 완화'를 발표한 것도 호재로 봤다.

    안 연구원은 "락앤락의 중국 유아용품 사업은 올해 구체화될 전망이며 조만간 락앤락의 실적 전망치를 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1293억원, 영업이익은 44.3% 늘어난 166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액은 기존 추정치를 유지하지만 영업이익은 하향했다. 국내 홈쇼핑 프로모션 강화와 중국 유아용품 확대에 따라 마케팅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투자 황금기, 'CES 2026 & 코스피 5000 시대 투자 전략' 세미나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오는 29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세미나를 연다. ‘AI 컨버전스’가 눈앞에 다가온 시점에서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내 건 승부수는 무엇인지 살펴본...

    2. 2

      최대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기대감…한화오션 6%대 강세

      한화오션이 장 초반 6%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CPSP)'의 수주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캐나다 최대 주(州)인 온타리오주의 빅터 피델리 경제개발부 장관이 한화오션 조선소를...

    3. 3

      브이원텍 자회사 시스콘로보틱스, 해양수산부 우수물류신기술 지정

      브이원텍은 자회사 시스콘로보틱스와 부산항만공사(BPA)가 공동 개발한 ‘트램기반 환적화물전용 자동운송 셔틀시스템’이 해양수산부로부터 ‘우수 물류신기술’로 지정됐다고 23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