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휴온스, 반등…종합 헬스케어업체로 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온스가 반등에 나서고 있다.

    22일 오전 9시 18분 현재 휴온스는 전날보다 450원(1.17%) 오른 3만8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흘만에 반등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지난 15일 휴온스에 대해 종합 헬스케어 업체로 진화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5만원으로 올려잡았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

    김현욱 메리츠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휴온스는 다양항 사업포트폴리오로 정부규제 등 외부변수에 민감도가 낮다"면서 "점안제 생산설비를 갖춘 중국 현지법인 휴온랜드에 대한 기대와 고순도 히알루론산 정제기술을 갖춘 자회사 휴메딕스의 성장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애널리스트는 "cGMP급의 우수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미국 FDA 인증을 진행 중인 제천 공장의 수탁 매출 증가세가 확연하다"며 "면역증강제 셀레나제 등 오리지널 의약품의 공격적인 도입으로 신규 병원매출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증권사는 휴온스의 2013년 개별 예상 매출액이 전년비 7.4% 증가한 1310억원, 올해는 10.% 증가한 14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휴온스가 국내 400여 개에 이르는 타 중소제약사와는 달리 매출 및 자산규모 등으로 단순한 상위제약사로의 지향이 아닌 시대적, 정책적 트랜드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에 기반해 종합 헬스케어 업체로 진화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공정위 CP 등급 평가서 'AA' 등급

      현대차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 준수하기 위해 자...

    2. 2

      '스페이스X 상장' 유일한 국내 수혜주 소식에…불기둥 '폭발' [종목+]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우주항공 관련주가 22일 장 초반 동반 급등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15분 현재 미래에셋...

    3. 3

      '9연상' 찍던 천일고속·동양고속, 2거래일째 동반 급락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기대에 힘입어 상한가 행진을 펼쳤던 천일고속과 동양고속 주가가 2거래일 연속 급락하고 있다. 22일 오전 9시42분 현재 천일고속은 전 거래일 대비 4만7000원(14.76%) 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