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미 사건 입열다 "검사님 유독 신경쓴 이유, 전 조사과정 자살사건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미 사건 입열었다 "애틋한 사이 맞다"





    에이미가 ‘해결사 검사’로 불린 전 모 검사를 위해 증인으로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1일 방송된 JTBC ‘뉴스9’에 출연한 에이미는 손석희 앵커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전 모 검사와의 관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날 에이미는 “오늘 검사님을 만나지 못해 내일 구치소에 찾아가 만날 예정이다”며 “검사님이 증인으로 나오지 말라고 했지만 나는 증인으로 나갈 생각이다. 세상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나라도 밝혀야 할 것 같았다”고 말했다.





    전 모 검사가 병원장을 협박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검사로서 공권력을 행사하려 하기 보다는 당시 나와 애틋한 관계에 있었기 때문에 나를 감싸주기 위함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검사와의 관계를 부인했던 것과 관련해 "검사님과의 관계에 대해 `맞다 아니다` 말 할 수 없었던 건 그 분에게 피해가 갈까봐"였다고 설명했다.





    이날 에이미는 전 검사가 유독 자신에 대해 신경 썼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내가 조사받기 전 한 피의자가 조사과정에서 돌아가셨다"고 운을 뗀 후 "전 검사님 앞으로 유서를 남겨서 검사님이 그 충격이 컸었던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어떻게 될까봐 걱정 했던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다.





    에이미는 이어 "당시 내가 몸도 아프고 힘들어했던 걸 검사님이 다 지켜봤기 때문에 감싸주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명 ‘해결사 검사’로 불리는 춘천지점 전 모 검사는 에이미의 청탁으로 성형외과 의사를 협박한 혐의로 구속됐다. (사진= 한경bnt, JTBC 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송이 야상, 패션의 완성은 비주얼... 가격 보니 `입이 쩍`
    ㆍ`모나미153` 50주년 한정판 출시··36억자루 국민볼펜의 재탄생?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맨유 선더랜드, 기성용 승부차기 성공‥선더랜드 29년만에 리그컵 결승
    ㆍ박 대통령 "통일은 동북아 주변국 모두에 대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통화정책 의결문에서 '금리인하 가능성' 삭제한 금통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의결문에서 '금리 인하 가능성'을 삭제했다.금통위는 15일 통화정책방향 회의 의결문에서 향후 통화정책 방향과 관련해 "성장세 회복을 지원해 나가되, 이 과정에서 대내외...

    2. 2

      '금리 인하' 통방문에서 삭제한 한국은행…사이클 완전히 끝난듯

      한국은행이 15일 통화정책방향 결정문에서 '금리 인하'에 대한 문구를 완전히 삭제했다. 지난해 11월 인하 사이클 종료를 시사한 한은이 이를 더 확실하게 강조한 것으로 분석됐다.이날 한은은 향후 통방 ...

    3. 3

      "라인뱅크, LINE 연계 덕에 대만 1위…韓 인뱅과 다르다"

      한국 인터넷은행의 기술력과 서비스 수준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는다. 글로벌 금융·핀테크 리서치 기관 '탭인사이트(TAB Insights)'가 세계 디지털은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