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현장 경영`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 김영학 사장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인 태백하이텍(주)을 방문해 최근 업황 및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금융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는 현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한다는 `현장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최근 현장중심 조직개편 단행 이후 이뤄진 첫 수출기업 방문이라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태백하이텍(주)은 1997년에 설립된 제어계측기기 및 반도체 테스트장비 제조업체로 올해 수출실적 천만불 달성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지난해 3월 환변동보험을 이용하면서 무역보험공사와 인연을 맺기 시작하였으며 12월에는 무역보험공사의 글로벌성장사다리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태백하이텍 서승환 대표는 "지난해 상반기 환율변동성이 클 때 환변동보험을 이용하여 환차손 7천만원을 보전받았지만, 지금은 환율이 저점 수준인 것으로 보여 앞으로 환율상승에 따른 환수금 부담으로 환변동보험 이용이 고민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영학 사장은 "환율상승시 환수금이 없고 환율하락시 피해를 전액보상하는 `완전보장 옵션형 환변동보험` 서비스를 2월중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옵션형 상품 이용시 수출기업의 보험료 부담도 경감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지자체 및 수출유관기관들과 함께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성택 친인척 일가 대거 처형, `저항시 주민 앞에서 권총 사살`
    ㆍ`변호인` 관객수 1056만 기록하며 `왕의 남자` 뛰어 넘어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생활의달인 우동 고수 3인 비법 공개‥최고의 비법은?
    ㆍ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美 자동차 매체 주요 시상식 수상 잇따라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주요 자동차 매체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격전지인 미국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드 드라이버’가 ...

    2. 2

      미국서 '신기록' 터졌는데…현대차, 또 '희소식' 전해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6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8개, 기아 5개, 제네시스 4개 등 총 17개 차종이 차급별 최고 모...

    3. 3

      [포토] 출렁이는 비트코인…1억 밑으로 추락

      6일 서울 강남구 빗썸 라운지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5일(현지시간) 오후 1시 기준 비트코인 1개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약 8% 하락한 6만6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