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한국 애니메이션 `넛잡:땅콩 도둑들(이하 넛잡)`이 개봉 2주만에 매출 4천만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현시시간으로 26일 박스오피스모조(www.boxofficemojo.com)에 따르면, 넛잡의 누적 매출은 4,027만 달러로 추정되는데, 이는 역대 한국영화 사상 최고 흥행성적입니다.



특히 넛잡은 개봉 후 할리우드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론 서바이어버(Lone Survivor)와 치열한 순위다툼을 벌이며, 첫 주 연휴기간인 토, 일, 월요일 누적 매출 박스오피스 2위에 이어 개봉 2주차인 이번 주말(토, 일) 양일간 누적 매출에서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영화관이 근대화된 1980년 이후 박스오피스 매출이 6천만 달러가 넘는 애니메이션은 100여개에 불과하고 대부분 메이져 제작사들에 의해 제작된 애니메이션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봉 2주 만에 박스오피스 4천만 달러의 매출을 훌쩍 넘어선 `넛잡`은 조만간 할리우드 역대 100위 애니메이션에 등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할리우드 관계자들은 "넛잡을 제작한 레드로버 역시 조만간 메이저 애니메이션 제작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우고 있는 `넛잡`은 오는 1월 29일(수)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크레용팝 해명, 소녀시대 써니 밀쳤다고? 현장 모습보니... `황당`
ㆍ그래미 어워드 2014 ,`턱시도` 마돈나와 아들 vs `드레스` 테일러 스위프트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진표 아내 윤주련 누구?, `아빠어디가2` 여전한 미모에 누리꾼들 시선집중 "애 엄마 맞아?"
ㆍ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