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총리, 설 전 AI 대응 긴급전검…"미발생 지역 방역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홍원 국무총리는 29일 "조류인플루엔자(AI) 미발생 지역도 발생지역 못지않게 진·출입로 방역강화, 의심지역 소독 등 선제적 예방조치를 취하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2시 정부 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관계부처 및 8개 도의 지사 등과 '조류인플루엔자(AI)대응 긴급점검' 영상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정부와 지자체가 합심해 AI 확산방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발생지역이 늘고 있다"고 우려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이번 주가 큰 고비인 만큼 지자체에서 특단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어 관계기관에 설 연휴기간 중 AI발생지역 및 철새도래지 출입 제한, 농가 방역 강화, 이동로 소독 작업, 홍보강화 등의 대책 이행을 요구했다.

    각 도별 대처상황과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차례로 보고받은 정 총리는 관계부처에 "AI 발생지역에 방역·살처분 비용을 특별교부세에서 추가 지원하고 필요하다면 지자체별로 항공방재와 이동방역초소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 송환 '캄보디아 노쇼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종합]

      캄보디아에서 스캠(사기)과 인질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중 부산에서 수사받는 피의자 49명 모두가 25일 경찰에 구속됐다.부산지법은 이날 오후 2시께부터 7시간 가까이 이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

    2. 2

      "韓추위 이 정도 였나"…얼린 '한강라면' 뜯어먹자 '관심 폭발'

      일본의 한 기자가 서울의 맹추위를 보여주기 위해 한강에서 '라면 얼리기'를 시도해 화제다.지난 22일 일본 TBS 뉴스 'N스타'는 일본 열도를 뒤덮은 최장기 한파를 보도하면서 ...

    3. 3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 방화범 검거…축구장 5개 피해

      울산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에 불을 낸 5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울산 북부경찰서는 방화 혐의로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울산 북구 명촌교 인근 물억새 군락지에 불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