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수력원자력 인턴 연령제한 풀었더니‥1만1천명 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1월 28일 2014년도 인턴사원에 대한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결과 260명 모집에 총 1만998명이 지원해 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배 가까운 높은 경쟁률로, 이같은 높은 경쟁률은 나이제한을 철폐한 결과로 분석된다고 한수원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원자 가운데 최연장자는 55세였으며, 변호사, 회계사, 기술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의 지원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스펙 타파를 내세우며 처음 시행하는 직무역량평가 전형의 경쟁률은 기존의 전공시험 전형보다 더욱더 치열해 토목직의 경우 2명 모집에 517명이 지원해 259대 1의 최고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한수원은 오는 15일 1차 전형으로 직무능력평가 또는 전공필기시험을 시행하고 3월 1일 논술, 개별면접, 토론면접, 창의면접, 인적성 검사 등의 2차 전형을 시행한 후 4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이폰6, CPU와 DRAM 통합한 A8프로세서 탑재 관측돼
    ㆍ`좀비 벌 원인` 꿀벌 등에 앉아 유충 삽입하는 기생파리 때문.. `끔찍`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한승연 필리핀 근황 공개, 동안 외모의 끝판왕 `27살 맞아?`
    ㆍ[뉴욕증시] 신흥국 불안에 하락 마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LCC '일본 노선' 강세…짧은 일정에 여행객 몰렸다

      올해 설 연휴 기간 저비용 항공사(LCC)를 중심으로 해외여행객들의 발길이 일본에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도시는 물론 한적한 소도시 노선까지 예약이 고르게 형성되면서 단거리 일본 여행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2. 2

      백화점 '웃고' 마트 '울고'…롯데쇼핑 영업익 15.6% 증가

      롯데쇼핑이 백화점 사업부의 국내외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증가했다. 다만 마트와 슈퍼는 영업 적자로 돌아섰다.롯데쇼핑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5470억원으로 전년(4731억원) 대비 15.6...

    3. 3

      경찰 2차 조사 앞둔 로저스 쿠팡 대표, 임직원에 "정부 조사 적극 협조하라"

      해럴드 로저스 쿠팡 대표가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임직원들에게 한국 정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6일 업계에 따르면 로저스 대표는 전날 오후 6시께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2차 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