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컴투스, '컴프매'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와 투자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컴투스는 퍼블리싱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의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프로젝트’는 유저들 사이에 ‘컴프매’라고 불리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를 통해 구글 플레이 무료 스포츠 게임 1위에 오르고, 출시 1달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컴투스는 오랜 경험과 자체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의 광범위한 글로벌 회원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개발사들의 글로벌 공략 파트너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이미 ‘데브시스터즈’, ‘비트레인’ 등에 지분투자를 진행하는 등 투자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와 ‘에이스프로젝트’는 이번 투자로 더욱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컴투스의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는 “그 동안 유망 기업에 앞서 투자하고 소규모 개발사들의 퍼블리싱 지원 확대에 나서는 등 국내 우수한 개발사들과의 상생을 통한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에이스프로젝트’ 역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는 열정적인 회사로, 이후로 상호 협력하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함께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는 한국 프로야구 시즌 시작 기점인 3월을 목표로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2. 2

      KT 위약금 면제 사흘 만에 3만명 '이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시행 이후 사흘 동안 KT 가입자 3만여명이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전날까지 KT를 이탈한 가입자는 총 3만1634명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1만명이...

    3. 3

      고객 신뢰 먹고 자란 쿠팡…경쟁법 칼날 드리워진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