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또 하나의 약속`(김태윤 감독, 에이트볼픽쳐스 제작)이 개봉 당일 박스오피스 5위에 올랐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또 하나의 약속`은 6일 하루동안 2만7203명의 관객을 불러모았다. 누적관객수는 시사회를 포함해 3만6673명이다.



이 작품은 반도체 회사에서 일하던 스무살 딸을 가슴에 묻은 속초의 평범한 택시운전 기사가 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건 재판을 다룬 실화를 소재로 하고 있다.



이례적으로 개봉 7주전 전국 3만 명 릴레이 시사회를 진행하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또 하나의 약속`은 오로지 굿펀딩과 제작두레라는 크라우드 펀딩, 개인 투자금으로 영화의 제작비를 마련한 최초의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이 영화는 개봉전부터 많은 이슈를 낳았다. 특히 롯데시네마와 상영관 문제로 `외압설`이 제기된 바 있지만 롯데시네마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개봉 첫날 상영관은 롯데시네마가 19개, CGV가 50개, 메가박스가 27개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또 하나의 약속` 관객수 이 영화는 꼭 보고싶다" "`또 하나의 약속` 관객수 많이 보러 갑시다" "`또 하나의 약속` 관객수 상영관에 비하면 많은 숫자네" "`또 하나의 약속` 관객수 오호! 앞으로도 선전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OAL)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별에서 온 그대 15회 예고, 전지현-박해진 약혼하나? 김수현 폭풍 질투 어떡해
ㆍ`폭스바겐 타이군` 공개··"연비 좋고 가격도 착해"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별에서온그대` 15회 예고, 김수현 폭풍질투 한다? `기대UP`
ㆍ박 대통령, 윤진숙 해수장관 전격 경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