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중순을 시작으로 겨울방학이 시작 되었다. 겨울방학은 한 학기를 마무리하고 새학년, 새학기를 준비하는 기간이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준비를 한다.



많은 계획들 중 외모 가꾸기는 단연 우선순위로 뽑힌다. 학기 중이나 여름방학은 겨울방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간이 짧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겨울방학을 맞아서 피부관리부터 눈이나 코 성형, 다이어트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외모관리를 한다. 그 중에서도 겨울방학시즌, 가장 인기 있는 외모관리 목록은 바로 치아교정이다.



실제 최근 치아교정을 통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이슈화 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치아교정 상담을 위해 치과를 찾고 있다.



부평우리치과 김철문 교정원장은 “최근 1년여간 교정치료 환자 비율을 살펴본 결과 12월에서 3월까지 치아교정을 원하는 환자 수가 다른 달에 비해 많다”라고 전하며 “그 중에서 인비절라인 상담 환자 수가 30%가량으로 매우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인비절라인이란 우리가 흔히 ‘철길’이라고 불리는 보철교정이 아닌 특수강화 플라스틱으로 된 투명 교정장치를 말한다. 치아에 착용시 눈에 잘 보이지 않으며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치아교정이 끝날 때까지 교정기를 차고 있어야 했던 기존의 보철 교정기의 불편함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인비절라인은 컴퓨터 3D 기술인 ‘클린체크 프로그램’을 통해 치아상태를 오차 없이 정확하게 파악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되며, 치아교정 시 그에 맞는 교정 상황을 미리 예측해 치아 이동에 따라 그에 맞는 교정장치를 스스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치아 교정을 위해서는 발치, 보정물제작 등 준비에서부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자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인천 부평 등의 경기권 사람들은 주로 서울 강남권이나 잘 알려진 치과에서 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인비절라인은 지방 곳곳에 있는 인증치과를 통해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진료과목으로, 교정케이스에 따라 등급을 세분화하여 높은 등급에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보다 확실한 교정결과를 얻을 수 있다.



김철문 교정원장은 “지방이라도 인비절라인 수료를 받은 치과 의사에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며 “그럼에도 실상 많은 인증치과들이 교육 수료만 하고 실제 시술을 하지 않는 곳도 많기 때문에 인비절라인 홈페이지에서 가고자 하는 치과의 등급을 따져보고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자밀라 노화 논란에 "바람핀 남자친구 때문에 살빠져‥84년생"
ㆍ안현수 여자친구 우나리, 인형 미모+커플링 포착 `뭔가 부러워`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청와대 대변인 민경욱 임명 `논란`··각종 의혹 잇따라
ㆍ“변동성 확대 장기화‥모니터링 강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