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 적설량, 폭설로 최고 140cm‥동해고속도로 교통상황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본부장 기남석)는 지난 6일부터 10일 오전 11시 현재까지 강원권 고속도로에 5일간 내린 눈이 개통 이후 최고 강설량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이 기간 동해고속도로 북강릉나들목에 140㎝의 눈이 내렸으며 영동고속도로 횡계나들목은 130㎝의 적설량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100여년 만의 최고 기록인 지난 2011년 강릉지역의 125cm보다 많은 강설량이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에서는 고속도로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1천580명의 인원과 장비 680대를 동원해 닷새 동안 제설작업을 벌였다.





    이 기간 미시령 관통도로와 옛 영동고속도로 대관령~강릉구간, 지방도 등이 폭설로 통제된 가운데 영동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가 영동권을 통행하는 운전자들이 무난히 이용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이번 주 목·금요일 예보된 강설도 완벽한 제설작업이 이뤄지도록 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강설 중 고속도로 이용차량은 월동장구를 꼭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한경DB)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수정 사건` 동영상 다시 화제··"윤형빈 복수 통쾌··다시 봐도 열받네"
    ㆍ경주·울산·포항 등 동해안 `대설주의보` 발효‥날씨·교통상황 확인하자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정경미, 윤형빈 이종격투기 데뷔전 `내조의 여왕` 차마 경기는...
    ㆍ경력단절 여성 공공기관 채용 확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방산업계 두 경쟁자가 손잡았다…한화-KAI 우주항공 MOU

      국내 방산업계 경쟁관계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K-우주항공' 산업을 위해 파격적인 동맹을 맺었다. 우주항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갖고 있는 미국 기업들과의 ...

    2. 2

      해외서 K빼빼로 날았다…롯데웰푸드 역대 최대 年매출 기록

      롯데웰푸드가 해외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6일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4.2% 증가한 4조21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코코아 등 일부 원재...

    3. 3

      2023년부터 연평균 10% 성장…쿠쿠 '밥솥 기술' 녹여 낸 이 제품

      미식 가전 전문기업 쿠쿠가 인덕션 시장에서 ‘고객 만족’과 ‘기술 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대표 효자템으로 주목받는 쿠쿠 인덕션은 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