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벅스코리아, `커피 풍미 저해`‥금연사업장 선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0일부터 본사(지원센터)를 금연사업장으로 선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전세계 50여 개국 2만여 개의 매장에서 커피 고유의 풍미를 저해할 수 있는 우려 때문에 모든 공간을 금연 구연으로 설정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전국 600여개 매장뿐 아니라 전국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지원센터(본사)도 금연사업장으로 선포해 사내 금연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권장할 방침입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마다 모든 지원센타 임직원이 참석해 토론과 대화를 나누는 커피 테이스팅 시간을 이용해, 불시에 금연 전문 클리닉에 의뢰해 흡연 검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흡연자로 판명된 32명의 임직원은 오전 시간을 활용해 금연 교육과 금연 선포식을 전개하고, 은단, 손지압기, 구강 청정제, 금연 시작 안내 스티커 등의 금연 보조 물품들을 지원받았습니다.



    또한, 흡연자는 올해 1월부터 3개월동안 매월 10만원씩을 월급에서 자동 공제하고, 회사 역시 같은 금액을 매칭하는 금연 펀드를 조성하게 됩니다.



    금연 성공자에게는 본인 공제금과 회사 매칭금 뿐 아니라, 금연 실패자의 펀드 금액까지 분배됩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3월 1일부터 600여개 매장 바리스타까지 금연 교육을 확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금연사업장을 조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수정 사건` 동영상 다시 화제··"윤형빈 복수 통쾌··다시 봐도 열받네"
    ㆍ로드걸 박시현, 눈 둘 곳 없는 `아찔한 누드 화보`...윤형빈 경기로 새삼 주목!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경주·울산·포항 등 동해안 `대설주의보` 발효‥날씨·교통상황 확인하자
    ㆍ박 대통령 "공공기관 노조 개혁방해 책임 물을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3일 만에 1만개 완판…'우승자' 최강록 뜨자 '대박' 터졌다 [트렌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종영됐지만 식품·유통업계에선 화제가 됐던 셰프들과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협업) 경쟁이 시작됐다. 이미 흑백요리사 시즌1...

    2. 2

      "16만원에 '금' 산다는데…" 2030 몰려든 '재테크 꿀팁' 정체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3. 3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