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리카TV, 동계올림픽·월드컵 이벤트 수혜주"-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11일 아프리카TV에 대해 올해 동계올림픽 등 스포츠 이벤트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아프리카TV는 1996년에 설립된 업체로 1인 방송국 SNS 플랫폼 운영과 '테일즈런너' 등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을 영위하고 있다.

    황세환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이벤트가 많다"며 "스포츠 이벤트가 있으면 아프리카TV의 방문자가 증가하고 이는 곧 매출액 증가로 이어지게 된다"고 밝혔다.

    또 최근에는 퀵뷰(광고를 넘기는 아이템), 애드타임(중간광고) 등 신규 아이템 매출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 일본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어서 올해 아프리카TV는 실적 개선과 해외 진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황 애널리스트는 "아프리카TV가 다수의 스포츠 이벤트와 신규 아이템의 매출증가로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며 "2014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9% 증가한 697억원, 영업이익은 98% 늘어난 9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 고객맞춤형랩 잔고 6兆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고객맞춤형랩(지점운용랩)'의 고객 잔고(가입금액+운용수익)가 6조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9월 5조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4개월 만에 ...

    2. 2

      김남기 미래에셋 ETF 대표 "코스피 장기 우상향하려면 연금 역차별 세제 개선해야"

      "이제 한국 증시도 S&P500, 나스닥100,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처럼 적립식 장기투자가 가능한 시장이 됐습니다. 다만 대형 우량주 위주로 리레이팅(재평가)되는 흐름이기 때문에 이들 종목을 담은 상장지수펀드(ETF...

    3. 3

      인도·러시아에도 밀린 한국…'원화 가치' 글로벌 꼴찌 수준

      한국의 원화 가치가 세계 주요국 64개국 가운데 최하위권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다 통화가치가 낮은 나라는 '하이퍼 인플레이션(초고물가)'을 겪은 아르헨티나와 튀르키예 등에 불과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