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천억대 대출사기` KT ENS·납품업체 6곳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이 3천억대 대출 사기와 관련해 KT ENS와 납품업체 6곳을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경제범죄수사대는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과 인천 부평구 청천동 등지에 있는 6개 협력업체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경찰은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 관련 장부 등 서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경찰은 달아난 납품업체 사장 4명의 행방을 쫓고 있습니다.



    KT ENS 부장 김모(51.구속)씨와 함께 주도적으로 대출 사기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협력업체 사장 1명은 지난 3일 홍콩으로 도주했으며 다른 3명도 비슷한 시기에 자취를 감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씨는 경찰에서 매출채권을 위조해 협력업체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 금액은 2천300억원이라고 진술했지만 금융감독원은 사기 대출 총액이 4천억원을 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들 업체들이 대출을 받은 금액 일부를 기존 대출금을 갚는 `돌려막기`에 사용해 현재 대출 잔액은 2천800억원입니다.



    한편 김씨가 대출사기를 위해 만든 허위 매출채권 확인서에 찍힌 KT ENS 법인 인감은 진본인 것으로 밝혀져 KT ENS와 은행간 책임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직원들이 자리를 비우는 점심시간대를 이용해 몰래 법인 인감도장을 사용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드걸 박시현, 눈 둘 곳 없는 `아찔한 누드 화보`...윤형빈 경기로 새삼 주목!
    ㆍ올가 그라프 동영상 화제 `기쁜 마음에 아찔한 가슴 노출`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광안대교 추돌사고`로 1명 사망··사고수습중 뒤차에 치여
    ㆍ박 대통령 "공공기관 노조 개혁방해 책임 물을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홈플러스, 800원 무알콜 맥주 '타이탄 제로' 출시

      홈플러스가 단독 주류 라인업의 연이은 흥행 성과를 바탕으로 무알콜 맥주 신제품 ‘타이탄 제로’를 단독 출시하며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제품 ‘타이탄 제로&rsq...

    2. 2

      어쩐지 일본인 바글바글하더라…"한국 오면 여기는 꼭 간다"

      롯데마트가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K쇼핑’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특히 방한 일본인 5.8명 중 1명꼴로 롯데마트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마트는 지난해 외국인 방문자가 전년 대비 23%...

    3. 3

      신세계푸드, '베리 페스티벌'…논산 딸기로 베이커리 축제

      신세계푸드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에서 겨울 제철 과일 딸기의 매력을 한껏 담은 베이커리 축제 '베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베리 페스티벌은 지난해 신세계푸드와 논산시가 체결한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