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우스, 기능성음료 '락' 천연원료로 리뉴얼 출시
바이오하우스는 고기능 액상음료 '락(RACC)' 전제품(건강기능식품 2종, 혼합음료 7종)을 100% 천연원료로 변경해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락은 2012년 10월 출시 이후 '물처럼 마시는 기능성 음료'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관심을 받아왔다. 바이오하우스만의 액상화 기술로 기능성 원료의 낮은 흡수율을 크게 향상시켜 효능을 극대화시킨 점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다른 제품과는 차별화된 우수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다. 피부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N-아세틸 글루코사민'과 일반 콜라겐보다 월등히 작은 분자량으로 흡수가 빠른 '2-나노 콜라겐', 70가지 미네랄을 함유한 천연 해조칼슘(영국산), 그리고 우유에서 추출해 순도가 높고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PI),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신 허브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있는 히비스커스 등을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천연원료를 바탕으로 무(無)합성감미료, 무합성보존료, 무MSG, 무합성색소 등 천연 제품의 개념을 도입했다. 100% 천연원료로 바뀌면서 제품의 맛 또한 깔끔해졌다는 설명이다.

락은 피부 보습과 탄력을 위한 스킨락(SKINRACC), 관절질환예방 및 통증완화에 효과가 있는 조인트락 (JOINRRACC), 피부 탄력 효과를 높인 에피락(EPIRACC)과 에피큐락(EPIQRACC), 칼슘과 70가지의 미네랄을 함유한 칼슘70락(Ca70RACC)과 칼슘70큐락(Ca70QRACC), 근육량은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프로84락(Pro84RACC)과 프로84큐락(Pro84QRACC), 여성 갱년기 극복을 위한 히비스큐락(HIBISQRACC) 등 총 9종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롯데, 신세계, 현대, AK백화점 및 롯데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2~3월 중으로 편의점 및 드럭스토어에서도 신제품을 접할 수 있다.

김 브라이언 회장은 "앞으로도 바이오하우스는 더욱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건강과 제품의 기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더욱 우수한 기능의 소재를 연구하고 개발해 기존 제품 이외에도 곧 여러 종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