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별그대` 김수현 전지현, 초능력 도박은 공소시효 없음? `폭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박지은 극본, 장태유 연출)에서 선보인 김수현의 초능력 도박은 공소시효가 없었다.







    12일 방송된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 그대`)의 16회 방송에서는 극중 천송이(전지현)가 영화 촬영대기중 스태프들과 고스톱치다가 고도리와 오광 등으로 판을 싹쓸이해 주위를 놀라게 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스스로도 그녀는 "천타짜라고 불러달라"라며 신나게 고스톱을 즐겼는데, 알고보니 이는 도민준(김수현)이 시간멈춤 초능력을 이용해 천송이의 패를 슬쩍 바꾸면서 고스톱판도를 완전히 뒤짚어 놓았던 것.



    방송직후인 13일 한 트위터 이용자는 대검찰청 트위터에 `4인 이상의 고스톱 도박 도중 옆에 있는 외계인이 시간을 멈춰서 자신이 돕고자하는 사람의 패를 임의적으로 좋은 패로 바꿔주고, 그로인해 도움을 받은 사람이 돈을 딴 행위는 사기도박에 해당되나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검찰청 대변인은 `2인의 공범 중 1인이 한달 뒤 지구를 떠날 것이므로, 공소권없음이 될 것. 나머지 한명에 대한 혐의 입증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라는 센스넘치는 답변을 게재했다.



    이어 `초능력을 통해 똥광과 쌍피를 마구 깔아준 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면 기소도 가능합니다. 외계인의 `인`을 외국인의 `인`과 동일개념으로 볼 것인지 여부는 글쎄요. 물론 도민준씨를 `인`으로 인정하지 않고, 깐따삐야, 둘리, ET급으로 규정한다면 국민정서에 반하지 않을까. 여러 생각이 듭니다`라는 입장도 덧붙였다. 현재 이 내용은 계속 리트윗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대검찰청 대변인님도 `별그대`팬 인증" "대검찰청에서 진지하게 답을 달아놓으니까 정말 진짜처럼 느껴졌다" "대검에서도 `별 그대`를 언급한 걸 보면 정말 `별그대`가 대세는 대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주 방송될 `별그대` 18,19회는 수목 오후 10시에 정상 방송된다.(사진=SBS)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천중앙교회, 이집트 참사에 망연자실··"60주년 첫 성지순례였는데..."
    ㆍ이슬기 아나운서, "`1박2일` 이슬기 작가보다 유명해지고 싶다"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안현수 운석 금메달 가격, 7개 한정판 어마어마해 `헉`
    ㆍ정부, 네거티브 방식 경제규제 확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쿼카에 입덕하고 딘딘과 대만여행"…하나투어, 유튜브 '실버 버튼' 받은 이유

      딱딱한 기업 홍보 문법을 깨고 '노는 채널'로 변신한 하나투어의 실험적 시도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년 만에 유튜브 구독자는 3배,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0% 증가했다.21일 하나투어...

    2. 2

      "북한에 핵무기 파는 것"…발끈한 앤스로픽 CEO, 무슨 일?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를 운영하는 앤스로픽의 다리오 아모데이 최고경영자(CEO)가 엔비디아 AI 칩 'H200'을 중국에 판매할 수 있도록 승인한 것과 관련해 "북한에 핵무기를 ...

    3. 3

      CJ푸드빌 빕스, 설 명절 맞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빕스는 셰프의 기준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세트부터 합리적인 구성의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