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경기 일정`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피겨 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의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 일정이 누리꾼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김연아는 지난 17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트 팰리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조추첨식에서 출전 선수 30명 가운데 17번을 뽑았다.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은 6명이 한 조를 이뤄 5개 조가 구성된다.



한편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출전 선수 가운데 세계랭킹 기준 상위 12명을 마지막 2개조에 편성하기로 했다. 현재 세계랭킹 29위인 김연아는 이번 올림픽 출전 선수 중 15번째로 높은 순위에 올라 3조에 편성됐다. 이날 17번을 뽑은 김연아는 3조 5번째로 연기하게 됐다.



26번은 뽑은 세계랭킹 1위 캐롤리나 코스트너(이탈리아)는 6조 2번째, 아사다 마오(일본·세계랭킹 2위)는 30번을 뽑아 가장 마지막에 연기한다. 또한, 이날 조추첨에 참석하지 않은 러시아의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25번으로 6조 첫 번째로 연기를 펼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연아 경기 일정, 조추첨 결과 썩 좋진 않군", "김연아 경기 일정이 새벽이었구나", "김연아 경기 일정 다시 한번 확인해야지", "김연아 경기 일정, 목요일은 잠 못자겠다", "김연아 경기 일정, 벌써부터 기대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한국 시간으로 20일 오전 2시 24분 , 프리스케이팅은 21일 0시에 열린다.





(사진= 연합뉴스)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5억 채무` 박효신, 일반회생절차 실패...뭐가 남았나?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참사 왜 발생했나?··이웅렬 회장 "엎드려 사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 사고, 부산외대 추가합격자 문자 발송? `사실은..`
ㆍ[2014 GFC] 성황리 개막‥국제공조 모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