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가 조추첨을 마친 가운데 김연아의 경기 일정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김연아는 17일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팰리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조추첨 결과 출전 선수 30명 중 17번을 뽑았다.



이로써 김연아는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쇼트프로그램 3조 5번째로 편성됐다.



일본 아사다 마오는 30번을 뽑아 맨 마지막 조의 마지막 순서를 뽑았다. 또 김연아의 라이벌로 급부상한 러시아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25번째를 뽑아 6조 첫 번째로 출전한다.



이번 조추첨은 4년 전 밴쿠버 대회와는 다른 방식이 적용돼 눈길을 끌었다. 30명의 선수가 5명씩 6개 조로 편성돼 경기를 치렀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6명씩 5개 조로 나뉜다.



특히 ISU(국제빙상연맹)이 세계선수권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ISU는 세계랭킹 상위 12명을 마지막 4~5조에 놓는다. 김연아는 그동안 대부분의 국제대회에 불참했기 때문에 세계랭킹이 29위에 불과했다. 이번 대회 참가 선수 중 15번째로 3조에 편성됐다.



대한체육회는 김연아의 조추첨에 앞서 이번 대회 피겨스케이팅 경기가 열리는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는 빙질이 고르지 않아 앞 순서에 배정되는 것이 유리하다는 분석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김연아가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시작하는 시간은 현지시간으로 19일 오후 9시24분이다. 한국 시간으로 20일 오전 2시 24분이다.



김연아와 함께 올림픽에 나서는 유망주 박소연(17·신목고)은 1조 2번째로 연기에 나서 20일 오전 0시09분(한국시간) 연기를 시작한다. 11번을 뽑은 김해진(17·과천고)의 쇼트프로그램 연기는 오전 1시21분 펼쳐진다.



김연아 조추첨 결과에 누리꾼들은 "김연아 조추첨 결과, 아무 때나 해도 상관 없다 항상 응원한다", "김연아 조추첨 결과, 부담 갖지 말고 최선을 다하길", "김연아 경기 일정, 새벽에 잠 안자고 봐야지", "김연아 조추첨 결과로 경기 일정은 새벽이네~ 그래도 무조건 본다", "김연아 경기 일정보니까 왜 내가 떨리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연합뉴스)


김영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참사 왜 발생했나?··이웅렬 회장 "엎드려 사죄"
ㆍ`15억 채무` 박효신, 일반회생절차 실패...뭐가 남았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 사고` OT 참가한 부산외대 학생 3명 사망
ㆍ[2014 GFC] “글로벌 경제, 미 테이퍼링에 과민 반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