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중소형 매머드급 단지…설계 차별화
반도건설은 이달 말 동탄2신도시 A38 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을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0층 17개동, 1135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A38 블록은 동탄2신도시의 중심에 있다. 동탄2신도시를 관통하는 동탄대로(가칭)와 접해 있어 교통편이 좋다. 최근 예산이 확정돼 가장 먼저 착공하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A노선이 지나가고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와 이어지는 동탄J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쪽으로는 약 28만㎡의 근린공원이 맞닿아 있고, 신리천과 650m에 달하는 수변공원이 단지 뒤쪽으로 접해있다. 리베라CC의 조망이 가능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계약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부설계를 차별화했다. 설계부분에서 가장 공들인 공간은 부엌이다. 전용 74㎡와 84㎡형에는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하나의 방 또는 대형 팬트리공간(식료품 저장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화장실 아래쪽 수납장(84㎡)을 넓히고 복도 벽 수납장(59㎡)을 열었을 때 문 뒤편에 철제 바스켓 등을 추가로 달아 자투리 공간에도 수납을 강화했다.

동탄신도시 아파트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자기주도형 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를 도입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산하의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아이웰센터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도 도입해 바리스타와 같이 자기계발을 위한 전문강좌를 마련했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말 오픈예정이며 경기 화성시 능동 529의 1(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16년 9월이다. 1800-0038

이현진 기자 ap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