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증권, 중국고섬 사태로 기관경고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이 중국고섬 상장 주관 당시 인수 업무처리에 적절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며 기관경고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20일 대우증권에 대한 종합검사를 실시한 결과 대표주관회사의 인수업무처리 부적정 등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하고, 대우증권을 기관경고 조치했으며 관련 임직원 14명을 문책 조치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중국고섬 KDR(예탁증서)의 국내상장을 위한 대표주관회사인 대우증권이 현금및 현금성자산 실사를 하지 않았고, 중요계약 체결사실 등 투자위험요소 파악과 토지계약 공시자료 불일치에 대해 확인하는 데 적절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중국고섬은 2011년 1월 상장됐으나 분식회계 혐의로 거래정지 조치가 취해진 뒤, 지난해 10월 상장폐지됐다.

    금감원은 대우증권에 대해 투자중개업자의 투자일임 운용제한 위반, 금융투자상품 매매관련 손실보전 등의 금지 위반, 신탁업자의 신탁재산 간 자전거래 제한 위반 등의 사실도 적발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에스티이, SK하이닉스와 43억 규모 장비 공급 계약 체결

      아이에스티이는 SK하이닉스와 43억원 규모의 반도체 자동화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10.68% 규모다.계약기간은 2026년 1월 21일부터 2...

    2. 2

      유디엠텍, 도요타 본사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

      유디엠텍은 일본 도요타 본사의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22일 유디엠텍은 일본 나고야 도요타 본사에서 개최된 비공개 기술 전시회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 전시회는 도요타가 탄소...

    3. 3

      케이지에이, 27억 규모 2차전지 장비 공급계약 체결

      케이지에이는 탑머티리얼과 2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조립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5.16% 규모다.이번에 공급하는 장비는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