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데니스 텐 `한국인의 피가 흐른다?` 이유있는 연아 앓이! 민긍호 선생 후손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에서 `피겨여왕` 김연아의 파트너인 카자흐스탄 선수 데니스 텐이 민긍호 선생의 후손으로 알려져 시선을 끌고 있다.



    23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 2부에서는 남녀 선수 16명씩이 짝을 이뤄 페어 무대를 선보이는 코너가 마련됐다.



    이날 페어 무대에서 김연아는 파트너로 남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데니스 텐과 함께 등장했다. 평소 김연아의 팬을 자처한 데니스 텐은 연기 도중 김연아의 등을 다정하게 감싸 안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자신의 SNS에 김연아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카자스흐탄의 피겨스타 데니스 텐은 독립운동가 민긍호 의병장의 외고손자로도 국내에 유명하다. 그는 한국계 아버지 유리 엘렉산드로이치 텐과 한국계 어머니 옥산나 엘렉씨예브나 텐 사이에서 둘째 아들로 태어났으며, 2010년 민긍호 선생 묘를 직접 방문하기도 하고 민긍호 선생에 대한 논문도 쓴 것으로 알려진다.



    데니스 텐은 카자흐스탄에서 사상 첫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부문에서 합계 255.10점을 받아 동메달을 거머쥔 데니스 텐은 우리나라의 독립운동가 민긍호 선생의 후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민긍호 선생과 함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민긍호 선생(미상~1908년)은 구한말 독립군 의병장으로 활약했다. 여흥 민씨의 일족으로 서울에서 태어나 1897년 진위대에 입대해 군인의 길에 들어섰다.



    또 민긍호 선생은 1907년 일제의 군대 해산에 항거해 의병부대를 조직했으며 원주, 여주, 이천, 홍천 일대에서 100여회의 전투를 했고 큰 전과를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데니스 텐은 동메달 획득 후 가진 후 인터뷰에서 "세계 선수권 은메달 이후 부담이 너무 컸다"며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게 자랑스럽다. 이제 김연아 응원에 힘을 쏟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데니스 텐 민긍호 후손인 사실을 접한 누리꾼들은 "데니스 텐, 민긍호 선생의 후손이라니 멋지다", "데니스 텐, 민긍호 선생 논문도 썼구나", "데니스 텐 민긍호 선생의 후손 진짜 놀랍다", "데니스 텐 김연아 갈라쇼 함께해 감격했을 듯", "민긍호 선생 후손이 데니스 텐? 친근한 느낌이 든다", "데니스 텐 민긍호 선생 후손으로 한국인의 피를 자랑스러워 하다니 마음에 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데니스 텐 인스타그램)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판정 심판 `양심선언` 이어 코트니소바와 포옹하는 심판 포착.. 갈라쇼는 진행
    ㆍ김연아 갈라쇼 `우아한 여왕` vs 소트니코바 갈라쇼 `허우적 대는 나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연아 서명운동` 피겨 재심사 청원 벌써 197만명 ··"결과 떠나 뜻 모으자!"
    ㆍ현오석, 英·獨·濠 재무장관·IMF총재와 면담‥G20 공조방안 논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2000원어치 주려다 2000개 지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이벤트 보상 지급 과정상 오류로 비트코인이 대량 오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파로 빗썸 내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8000만원대까지 급락했다.6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

    2. 2

      글로벌OTA 공세 속 토종 플랫폼의 반격 카드 '오픈 플랫폼' [분석+]

      외국계 온라인여행사(OTA)들이 숙박을 넘어 교통·액티비티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도 달라지고 있다. 자체 상품을 늘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서비스를 플랫폼 안으로 끌...

    3. 3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