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천교도소 교도관, K5권총 자살 기도··왜 권총 훔쳤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 김천소년교도소에서 발생한 권총과 실탄 분실 사건은 한 교도관의 소행으로 드러났다.



    25일 오후 11시 18분께 경북 김천소년교도소 내에서 교도관 김모(26)씨가 권총으로 자살을 시도,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교도관은 얼굴에 총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교도소는 이날 새벽 총기 점검 과정에 K5 권총 1정과 실탄 5발을 잃어버린 사실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권총과 실탄은 교도소 직원 6명이 전날 기결수 4명을 춘천지검까지 호송하기 위해 휴대한 뒤 반납했던 것들이다.



    김씨는 교도소 측이 권총과 실탄의 행방을 찾기 위해 직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하는 과정에 자살을 기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도소 측은 김씨가 권총과 실탄을 숨겨두고 있다가 발각될 것을 우려, 자살을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교도소 측은 특히 총기류 담당자도 아닌 김씨가 권총과 실탄을 확보할 수 있었던 과정과 은닉 동기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교도소 측은 김씨가 사용하고 남은 실탄 4발과 권총을 회수했다. (사진=교도소 홈페이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벳버섯 한번 구입으로 평생 먹을 수 있어…`스님들의 건강 비결`
    ㆍ광절열두조충, 13살 환자 몸에서 3.5m 기생충 나와 "피로감 심하더니‥"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생생정보통` 떡볶이, 부웅빠방떡볶이 5500원 행복 `헉 소리나네`
    ㆍ2월 소비자심리 108‥5개월만에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얇고 가볍다"…호평받은 中 보조배터리, 한국 시장 출시

      "샤오미가 보조 배터리 명가라고 해야 되나, 원조라고 해야 되나. 거기서 만든 초슬림 보조배터리인데 가볍다. 물론 용량이 5000mAh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꽤 괜찮게 만들었다." 유튜브 구독자 약 280만...

    2. 2

      "지금 아니면 못 먹어요"…11만원 호텔케이크 10만개 팔린 비결

      롯데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가 11만원을 웃도는 가격에도 출시 5년 만에 1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딸기 디저트를 단일 상품이 아닌 '시즌 콘텐츠'로 확장한 게 먹혀들었다.11일 업계에 따르...

    3. 3

      주병기 "쿠팡 영업정지 검토…손해 전가는 약탈적 사업 행태"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 쿠팡의 영업정지를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12일 말했다.주 위원장은 이날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지금 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