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전 조환익 사장, 전력그룹사 부채감축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공사 조환익 사장은 오늘(27일) 2014년도 제1차 전력그룹사 사장단회의를 열고 전력그룹사의 부채감축과 방만경영 해소 추진대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한전을 비롯해 한수원,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등 6개 발전회사 사장과 한전기술, 한전KPS, 한전연료, 한전KDN 등 총 11명의 사장단이 참석했습니다.



    한전과 발전회사는 회의를 통해 2017년까지 부채증가액 규모의 30%이상을 감축하겠다는 목표와 방만경영을 개선하기 위해 불합리한 복리후생제도는 개선하겠다는 내용의 대책을 제시했습니다.



    조환익 사장은 "정부의 공공기관 개혁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어야 하며 공기업 정상화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번 기회에 경영 전반에 대한 점검 및 혁신의 기회로 삼아, 끌려가는 혁신이 아닌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혁신을 이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한전과 6개 발전회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남해 해상풍력 개발사업 추진현황과 올해 10월 제주에서 개최예정인 AESIEAP CEPSI(아·태 전기협회 정기총회) 개최계획을 점검하고, 그 밖의 전력그룹사 현안 및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시라소니` 누구길래...감격시대 김현중 정체 `화제` 김두한 뛰어넘은 인물!
    ㆍ제시카 몰래카메라, 대충 찍어도 화보 그 자체... `귀여워`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손나은 입학식, 검정색 셔츠만 입었을 뿐인데... `러블리 아우라`
    ㆍ1월 경상수지 36억달러 흑자‥ ‘24개월 연속 흑자행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국차 '美관세 25% 재인상' 수순 밟나…"현대차·기아 10조 비용"

      미국이 한국산 자동차 관세율을 15%에서 25%로 되돌리는 방안을 연방 관보에 게재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현대차·기아를 포함한 부품사 등 한국 자동차산업의 대미 수출 불확실성이 다시 커지고 있다.5일 업...

    2. 2

      TSMC, 구마모토서 일본 최초 3나노 생산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대만 TSMC가 일본 구마모토 공장에서 일본 내 최초로 3나노(㎚·1㎚=10억분의 1m) 반도체를 양산하기로 했다. 이를 위한 설비투자 규모는 170억달러에 달...

    3. 3

      이케아, 신학기 맞아 책상 등 10% 할인 행사 열어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신학기를 맞아 2월 5일부터 3월 6일까지 ‘나를 닮은 꿈을 담아’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행사 기간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