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 자사주 추가 매입 가능성 높다"-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6일 SK의 자사주 매입이 추가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지난달 27일 SK는 주가 안정을 위해 자사주 235만주를 4195억 원에 장내매입하겠다고 밝혔다. 총 발행주식수의 5% 규모로 취득 이후 자사주 보유비율은 13.8%에서 18.81%로 늘어난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이번 자사주 매입에 대해 "SK로 유입되는 배당금의 현금 유입이 지주회사 전환 후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직접적으로 사용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SK C&C와의 합병이 진행될 경우 SK의 자사주 18.8%는 합병기업의 자사주로 전환되거나 합병과정에서 이사회 결의로 미발행 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전 연구원은 "당장은 아니겠지만 수년 후 SK C&C와의 합병 가능성을 열어둔다면 SK의 자사주 매입은 추가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지난해 4분기 SK는 수년래 최악의 분기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SK네트웍스의 대규모 손실과 SK이노베이션의 적자전환, SK건설 적자가 주원인이다. 지난해 6110억원의 지배기업순이익을 달성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는 SKE&S가 10%의 성장을 하고 SK네트웍스와 SK건설에서 9000억 원 규모의 순이익, 지배기업순이익으로 4500억원 증가효과가 있다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DB증권 잠실금융센터, 투자 세미나 개최

      DB증권 잠실금융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3시30분 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트로이투자일임의 오기종 대표를 초청해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2026 증시 전망·...

    2. 2

      [마켓칼럼] 일본 시장에서 보는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영기 한국투자증권 ...

    3. 3

      엔젠바이오, LG AI연구원과 라이선스 계약 소식에 상한가

      엔젠바이오가 LG AI연구원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이후 20일 장 초반 상한가를 달성했다.이날 오전 9시57분 현재 엔젠바이오는 가격제한폭(450원·29.96%)까지 오른 1952원에 거래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