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목할 종목은 삼성전자 NAVER SK하이닉스…"-LIG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12일 불확실성이 고조된 현재 투자대상의 지속 가능 성장률을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향후 금리 인상이 가능한 국면에서 부채보다 자기자본을 통해 수익을 확보하는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프리미엄을 받을 것이란 설명이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시가총액 3000억 원 이상 기업 중 지속 가능 성장률 20% 이상, 재투자율 0.8배 이상, 순이익률 10% 이상, 재무레버리지 2배 이하인 종목에 주목했다.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은 삼성전자, NAVER, SK하이닉스, 파라다이스, 씨젠, 내츄럴엔도텍, 성광벤드, 아이센스, 유진테크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대준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G2의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중국의 2월 무역수지는 230억 달러 적자를 나타냈고, 수출은 전년 대비 18.1% 급감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지표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는 과도하다"며 "중국의 1~2월 수출입 지표는 춘절 연휴로 매년 변동성이 확대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경제 상황은 중국보다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 경기는 혹한에도 불구하고 완만한 회복세를 지속 중"이라며 "대부분 지역에서 향후 경기를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눈앞에 다가온 '천스닥'…코스피와 키맞추기 랠리

      올해 장중 5000을 돌파한 코스피지수와 비교해 다소 부진하던 코스닥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 기대로 기관투자가는 23일 코스닥시장에서 역대 가장 많은 주식을 매수했다. 코스닥지수가 코스피지...

    2. 2

      [특징주 & 리포트]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 등

      ●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한화오션이 최대 60조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 기대로 23일 1.89% 상승한 14만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한화오션은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r...

    3. 3

      동일가중 ETF에 7조원 뭉칫돈

      미국 S&P500지수 구성 종목을 같은 비중으로 담는 ‘동일 가중 상장지수펀드(ETF)’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최근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의 주가 변동성이 커져 종목을 폭넓게 담은 상품의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