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담, 탈모개선 샴푸·토닉 식약처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발효숙성 `모담 샴푸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담이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정식 허가받은 샴푸와 토닉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탈모 방지 및 양모 효과를 인정한 의약외품 샴푸로, 탈모 개선에 효능을 나타내는 창포, 작약, 어성초, 검정콩, 하수오, 감초 등 11가지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함유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발모 제품들은 보통 추출물에 의한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받았지만, 모담은 일반 제조기술이 아닌 발효숙성한 생약숙성탕액으로 제조한 샴푸 자체로 특허를 받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공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고농축 한약재 성분의 한방 샴푸바(고체형 샴푸) 역시 탁월한 두피관리 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모담 관계자는 "`발효숙성과학 모담은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 효과가 있는 발효숙성 제조 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등록 및 출원을 마쳐 다양한 한방 미용제품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영-정경호 열애 멤버들 알았다"··`라디오스타` 지금은 연애시대
    ㆍ`롤 승부조작` 천민기, 유서 남기고 투신··"감독이 도박 위해 강요"
    ㆍ카스도스 무엇? 왕에게 진상하던 과자.. "만드는 법 알아보자"
    ㆍ`백프로` 여진구 폭풍 성장 모습, 소년에서 남자로.. `여심 흔들`
    ㆍ현오석 "신흥국 리스크관리 강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은 버텼고, 알테쉬가 흔들렸다"…이커머스 '의외의 결과' [이슈+]

      지난해 말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이용객 감소에 대한 위기론이 불거졌던 쿠팡이 정작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수에서는 연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반사이익이 예상됐던 경쟁 플랫폼 가운데 국내 토종 이커머스만 증가세를...

    2. 2

      美공화당핵심의원 "트럼프가 지명할 모든 연준 후보에 반대"

      트럼프 행정부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소환 조사에 나서자 민주당은 물론, 공화당의 일부 의원을 포함해 미국 의회가 초당적인 반발에 나서고 있다. 상원 은행위원회의 핵심 의원인 공화당 의원은 트럼프 대통...

    3. 3

      "1분만 늦어도 1000원"…지연보상제 꺼낸 배민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배달 지연 보상 제도를 강화한다. ‘탈(脫)팡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배달의민족 신규 유입자를 확대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