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재인 황토와 편백나무가 주재료
때문에 실내용 찜질방에서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전라도 장성군에 위치한 한 아토피 예방 초등학교는 편백나무(히노끼)와 황토로 학교를 만들어 친환경 생활을 원하는 학생들이 전국 각지에서 몰리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OK시골이 판매하고 있는 히노끼찜질방은 편백나무로 틀을 짠 다음 바닥과 벽면을 황토로 마감했다. 이 공간은 휴식과 수면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황토가 붙은 곳에는 온수 파이프로 난방이 가능해 찜질방 용도로 쓸 수 있다.
특히 히노끼에 포함된 피톤치드 성분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한국삼림휴양학회지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편백정유향(편백나무에서 추출한 고순도 정유의 향)을 흡입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우울감이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우리나라는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 국가 중 1위다.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수년째 지키고 있는 실정이라 히노끼테라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히노끼찜질방은 싱글과 퀸 사이즈로 나뉜다. 싱글은 높이 1.5m 넓이 2.1m 폭 1.1m이며, 퀸은 높이와 넓이는 싱글과 같으며 폭은 1.6m로 더 크다. 싱글은 2~3명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1명의 수면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퀸은 3~4명의 휴식공간이자 2인용 수면실로 사용하면 된다.
히노끼찜질방은 사용하기에 따라 냉난방비를 50% 가량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키로와트(Kw) 정도의 소형 전기보일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료가 거의 들지 않아서다. 가격은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싱글 605만원, 퀸 704만원이다. 다량으로 구매하면 할인도 가능하다.
문의 : 1577-9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