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팝스타3' 버나드박 극찬 속 TOP6 진출…박진영 "몸이 얼어버릴 정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3’ 캡쳐 / 버나드박
    사진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3’ 캡쳐 / 버나드박
    '버나드박'

    ‘K팝스타3’ 버나드 박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이며 TOP6에 진출했다.

    16일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3’에서는 TOP8의 첫번째 생방송 무대로 꾸며졌다. 알맹(최린 이해용), 버나드박, 짜리몽땅(여인혜 박나진 류태경), 한희준, 배민아, 장한나, 권진아, 샘김이 TOP6 자리를 두고 경합을 펼쳤다.

    이날 TOP8은 각각 두 팀씩 묶여서 대결 형식으로 생방송 무대를 펼친 가운데 버나드 박과 배민아가 TOP6의 마지막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배민아는 머라이어 캐리 ‘Whenever you call’을, 버나드 박은 마이클 부블레 ‘Home’를 선곡했다. 배민아는 특히 버나드 박과 대결을 부담스러워하며 “마지막인 것처럼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버나드박은 6개월 동안 떠나온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 버나드박은 무대에 오르기 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최고의 아들이 아니었다는 것을 안다. 두 분이 제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말씀드리고 싶다. 부모님에 대한 저의 감사와 사랑을 보여주고 싶다”며 부모님에 대한 속마음을 드러냈다.

    유희열은 “버나드박 돌아왔다. 그전까지 걱정이 있었다. 약간 우울해 보이고 침울해 보였던 것이다. 그런데 이 노래로 다시 찾은 것 같다. 노래를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계속 마음이 아팠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박진영 역시 “지난 번 두 라운드에서 심사위원 세 명이 안 좋은 평을 했다. 죽은 노래였다. 감동이 없었다. 생각해 보니 버나드박은 한국어로 말도 잘 못한다. 버나드박에게 편한 언어는 영어다. 말도 못하는 언어로 감정을 잡을 수 있나? 자기가 편한 말로 하니 몸이 얼어버릴 정도다. 감정이 먼저 노래를 끌고 가는 무대였다. 최고의 무대였다”고 극찬했다.

    양현석 역시 “내가 영어로 노래를 부르면 감정이 안 나올 것이다. 마이클 부블레의 노래를 부른다고 했을 때 속으로 '살살해라'고 생각했을 정도다. 내가 지금까지 봤던 버나드박 무대 중 최고였다. 오늘 너무 좋은 무대였다. 다음 무대에서도 굳이 한국노래 부르지 않아도 된다”고 칭찬했다.

    버나드박과 ‘K팝스타3’ TOP6 자리를 놓고 1대1 대결을 펼친 배민아는 심사위원으로부터 아쉬움과 호평을 동시에 받았다. 박진영, 유희열, 양현석 심사위원이 모두 버나드박을 선택하면서 버나드박은 만장일치로 ′K팝스타3′ TOP6에 진출했다.

    버나드박 진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버나드박, 진짜 잘하더라” “버나드박, 갈수록 잘생겨지기까지”"버나드박, 목소리만으로도 이미 우승자감" "버나드박, 오늘 무대 최고였다" "버나드박, 점점 여성팬이 많아지는 듯" "버나드박, 이대로 우승까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K팝스타3’ TOP6 진출자로 짜리몽땅, 알맹, 권진아, 버나드박, 샘김, 한희준이 확정됐으며, 배민아, 장한나는 안타깝게 최종 탈락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달려라, 방탄소년단…신보 선주문 400만장 돌파·고양 콘서트 '매진'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선주문량이 일주일 만에 400만장을 돌파했다.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은 22일 기준 선주문량 406만장을 기록했다. ...

    2. 2

      '컴백' TNX, '콜 미 백' 무대 최초 공개…본격 음방 활동 돌입

      그룹 TNX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다.TNX(최태훈,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비롯해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

    3. 3

      '휴민트' 조인성 vs 박정민, 비주얼 배우들의 팽팽한 대립

      영화 '휴민트'가 조인성과 박정민의 강렬한 브로맨스 액션으로 극장가를 예열하고 있다.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이 작품은 비밀과 진실이 차가운 얼음 바다에 가라앉는 도시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