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증권, 21일까지 ELB, ELS 각 1종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증권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각 1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증권 ELB 252호'는 KOSPI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의 원금보장형 상품으로 매 6개월 마다 KOSPI200이 최초기준지수의 101%이상이면 연 4.0%(세전) 수익을 지급하며 상환된다.

    'NH농협증권 ELS 1325호'는 KOSPI200과 HSCEI(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유로스톡스50(EURO STOXX 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매 6개월마다 세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 대비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 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10%(최대 30%)의 수익을 지급하며 조기 상환된다.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세 기초자산이 모두 종가기준으로 최초기준가격의 6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만기일에 세전 30%의 수익이 지급되지만, 투자기간 중 어느 한 기초자산이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농협증권 ELB, ELS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1시까지 NH농협증권 지점에서 청약 가능하며, 기준주가 결정일 및 발행일은 3월21일이다.

    상품과 청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증권 홈페이지(www.nhis.co.kr)를 참조하거나 NH농협증권 고객센터(1544-4285)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투자위험 지정' 동양고속, 급등세 지속…장중 '9연상'

      동양고속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기대감에 9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쳤다.17일 오전 9시15분 현재 동양고속은 가격제한폭(3만800원·29.96%)까지 오른 13만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가 단기 급등해 거래 정지된 지난 4, 8, 12일을 제외하고 9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이달 1일 1만2650원이었던 주가는 현재 10배 넘게 뛰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 단기 급등을 사유로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한 상태다.동양고속은 서울시의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추진 소식에 영향을 받아 주가가 뛰는 것으로 풀이된다. 터미널 부지가 개발되면 주주들의 지분 가치도 커질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되면서다.앞서 서울시는 지난달 26일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부지 복합개발을 위해 신세계센트럴,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사전 협상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동양고속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신세계센트럴시티(지분율 70.49%), 천일고속(16.67%)과 함께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지분 0.17%를 보유한 주주다.천일고속 역시 이달 3일까지 9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폭등한 바 있다. 이후 급등락이 반복됐고 이날 장중 현재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다만 업계에서는 이들의 자체 사업 실적이 부진하고 유통주식 수도 적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동양고속은 지난해 영업손실 15억원과 당기순손실 167억원을 기록했다. 유통주식 비중도 전체의 35% 수준이다.천일고속도 최근 5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최대주주인 박도현 대표 측 지분이 85.74%에 달하는 등 유통주식 비중도 전체의 15%(20만주)에 불과하다.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2. 2

      DB증권, AI 투자자문 서비스 '스윙스타' 출시

      DB증권은 리서치알음과 협업해 인공지능(AI) 투자자문 서비스 '스윙스타'를 자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애널리스트 퍼포먼스 데이터베이스(DB)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개인투자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고객의 지난 3개월 거래 내역을 AI가 분석해 투자 성향과 오류 습관을 파악해 제시하는 매매 패턴 분석이 있다. 이를 토대로 기대수익률, 손절 구간, 핵심 투자 포인트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 종목 추천 기능을 지원한다. 또 확률 기반의 당일 매매 전략 제시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이 탑재된 단기 전략 제시 기능을 통해 투자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DB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은 HTS와 MTS의 'AI자산관리' 메뉴 내 '스윙스타' 서비스 가입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분석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성공적인 투자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3. 3

      李 "탈모 치료제 건보 적용 검토하라"…TS트릴리온 '상한가 직행'

      탈모증상 완화 샴푸 및 헤어케어 제품 등을 제조하는 코스닥 상장사 TS트릴리온이 정부가 탈모 치료약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 검토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뛰었다.17일 오전 9시29분 현재 TS트릴리온은 전일 대비 29.77% 오른 340원을 기록 중이다.앞서 이 대통령은 전날 열린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가) 옛날에는 미용 문제라고 봤는데 요즘은 생존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무한대 보장이 너무 재정적 부담이 크다면 횟수나 총액 제한을 하는 등 검토는 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또 "의료보험으로 지정하면 약값이 내려간다고 들었다"며 "그런 것까지 포함해서 검토를 한번 해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