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블엠은 그룹 소녀시대 멤버 수영과 함께 26일 오후 3시 서울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스타일링 토크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수영은 본인의 스타일링 비법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수영과 함께 패션과 스타일링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전달합니다.







    아가타 파리(AGATHA PARIS)는 브랜드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첫 번째 14K 골드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14K 골드 컬렉션은 아가타 파리의 상징인 스코티 모양이 섬세한 디테일로 재해석된 디자인이 주를 이룹니다. 리앙은 앞면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자개와 뒷면의 크리스털이 각각 정교하게 세팅돼 두 가지 스타일로 그날 패션에 따라 달리 착용할 수 있습니다. 레봉봉은 스코티가 하트를 타고 떠오르는 듯한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총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푸마가 2014년 여름 브라질에서 열리는 월드컵에 참가하는 8개국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공개했습니다. 이탈리아, 스위스, 알제리, 카메룬, 가나, 코트디부아르, 칠레, 우루과이 팀의 홈과 원정 유니폼입니다. 이번 푸마 유니폼에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어슬레틱 테이핑과 압축기술인 PWR ACTV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ACTV 테이프는 유니폼 안감에 고탄력 실리콘 테이프를 접착하여 피부의 특정 부위에 마이크로 마사지 효과를 주어 근육에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도우며, 겨드랑이 부분에는 메쉬 소재를 더해 통기성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게스가 엉덩이가 어려 보이는 ‘동안 팬츠’를 출시한답니다.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어려 보이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한 ‘동안 열풍’이 이제 패션에도 불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끄네요. ‘동안 팬츠’는 말 그대로 엉덩이가 어려 보이게 제작된 팬츠로, 지난 수년간 게스에서 연구해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 된 핏으로 탄력 있어 보이는 엉덩이 라인을 만들어 준답니다. 허리에서 골반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최대한 슬림하면서도 볼륨 있어 보일 수 있도록 하나하나에 신경썼다는데요, 포켓 부분에 비대칭으로 달린 삼각 로고가 특징입니다. 여성 라인에선 백 포켓 부분에 작은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 장식이 더해진 팬츠가 눈에 띄네요.





    글로벌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Caterpillar)가 경쾌한 느낌의 카무플라주 패턴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아틀라스 캔버스`를 활용한 캐주얼 패션을 제안했습니다. 자칫하면 밋밋하기 쉬운 데님 패션에 화사한 색상 혹은 패턴이 곁들여진 슈즈를 매치하거나, 검정이나 회색 등 기본 컬러의 편안한 모노톤 패션에 카무플라주 패턴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썩 잘 어울립니다. 여기에 봄철, 야외에서 가볍게 입기 좋은 야상 재킷을 카무플라주 패턴과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활동성이 강조된 캐주얼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러리어클락(Gallery O’clock)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노티카(NAUTICA)워치를 론칭했습니다. 노티카 워치는 배와 항해, 해양스포츠 등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 되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가죽과 메탈 스트랩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의 러버 스트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다이얼 컬러 또한 다양해 제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해양 스포츠나 항해에 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부산 옥상주차장 비밀! "아하 이거였군" 공간 활용의 좋은 예
    ㆍ윤아 "공개연애 선언 후 멤버들에게 사과"··열애설 뒷얘기는?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백진희 하차 소감 "타나실리 떠나 시원섭섭...기황후 만나 행복했다"
    ㆍ외국기업에 첫 카지노 시장 개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한은총재 "韓은 채권국…대외자산 많아 금융위기 아니다"

      한은총재 "韓은 채권국…대외자산 많아 금융위기 아니다"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2. 2

      "부당이득반환" 피자헛 판결에…프랜차이즈업계 줄소송 '비상'

      프랜차이즈업계 전반에 '차액가맹금' 줄소송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법원이 한국피자헛에 대해 가맹점주에게 부당이득금을 반환하라고 판결해서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전날 피자헛 가맹점주들이 2016∼2022년 지급한 차액가맹금을 반환하라며 본사를 상대로 낸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 소송에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2024년 9월 서울고등법원은 한국피자헛 가맹점주 94명이 본사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 소송 2심에서 한국피자헛이 가맹점주로부터 받은 차액가맹금 215억원을 반환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했다.서울고법은 "사전 합의 없는 차액가맹금은 부당이득"이라고 보고 한국피자헛이 점주들에게 약 215억원을 돌려줘야 한다고 했다. 1심에서도 법원은 한국피자헛 가맹점주들의 손을 들어줬다.차액가맹금은 가맹본부가 원자재와 부자재를 공급하고 적정한 도매가격을 넘겨받는 금액이다. 물품 대금에 유통 마진을 매겨 차액을 가맹금으로 받는 방식이어서 차액가맹금이라 부른다.피자헛 점주들은 가맹계약을 체결할 때 최초 가맹비를 냈으며 매달 고정 수수료(총수입의 6%)와 광고비(총수입의 5%)를 지급했다. 또 피자헛 가맹본부에서 피자 원·부재료를 공급받고 매달 물품 대금을 냈다.앞서 서울고법은 가맹계약서에 관련 조항이 없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가 차액가맹금에 대해 합의한 것으로 볼 수 없다면서 가맹본부가 차액가맹금으로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판단했다.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번 판결 파장이 클 것으로 본다. 다른 브랜드 차액가맹금 재판이 멈춰있는 상황에서 이날 상고심 결론이 나오면서 다른 소송도 본격적으로 진행될

    3. 3

      "이젠 부동산 못 믿어"…찐부자들 베팅하는 곳 따로 있었다 [차이나 워치]

      중국 광둥성 출신 기업가 리장씨는 2020년 이후 자신이 갖고 있는 부동산을 하나씩 처분하고 있다. 주요 상업지구에 있는 아파트부터 교외에 있는 고급 빌라까지 그의 부동산만 총 7가구였다.하지만 지금은 직접 거주하는 아파트와 해외에서 유학 중이 아들이 귀국하면 사용할 아파트까지 딱 두 가구만 남았다. 그의 친구들은 그의 행동을 의아하게 여겼다. 수십년 동안 중국 자산가들 사이에서 부동산 보유는 은퇴 준비와 부의 대물림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여겨져와서다.60대 리장씨는 1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부동산 투자는 이제 불확실하거나 오히려 짐처럼 느껴진다"며 "편한 노후를 위해 집 한채면 충분하다"고 말했다.그는 자산 일부를 고액 생명보험과 프리미엄 의료보험으로 옮겼다. 아들에게는 신흥산업에 투자하는 신탁상품에 자금을 배분하도록 했다. 부동산 팔고 금, 보험으로 자산 이동최근 중국 고액 자산가들 사이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부동산을 팔고 금융상품이나 금으로 이동하는 은퇴·투자 전략의 재편이다.중국 후룬연구소에 따르면 중국 고액 자산가들은 부동산 보유 비중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대신 보험상품, 금, 해외 자산 비중을 빠르게 늘리고 있다. 유동성과 자산 안정성에 대한 중국 고액 자산가들의 인식이 변하고 있어서다.중국에서 수년간 부동산 투자 수익률 급락하고 급속한 고령화가 이뤄지면서 이런 흐름이 탄력을 받고 있다. 고액 자산가로부터 시작된 이런 흐름은 중국 전반의 은퇴와 투자 시장에도 파급 효과를 미칠 가능성이 높다.후룬연구소의 '중국 고액 자산가 은퇴 전략 보고서'를 보면 중국의 60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