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는 19일 자전거를 좋아하고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대학생이라면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지원 가능한 '글로벌 알톤라이더' 제3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알톤라이더는 알톤스포츠가 자전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자전거가 중심에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만든 대학생 커뮤니티다. 특히 올해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지원자격을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들까지 확대했다.

제3기 글로벌 알톤라이더는 다음달부터 7월까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총 15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전원에게는 알톤스포츠의 고급자전거와 용품을 제공한다. 핫스팟 라이딩, 자전거 캠핑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또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 종료시에는 알톤라이더 수료증이 발급된다. 최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중국 천진에 위치한 알톤차이나 생산기지 견학 기회도 제공한다.

알톤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4월 중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blog.naver.com/altonbicycle)를 통해 발표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