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하이마트, 1분기 실적 불확실성 부담…목표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증권은 26일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대규모 신규 출점으로 인한 실적 불확실성이 주가 부담 요인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6000원에서 8만4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NH농협증권은 올 1분기 및 올해 영업이익 전망을 각각 기존 대비 42%, 12% 하향 조정했다.

    홍성수 NH농협증권 연구원은 "실적 전망을 낮춘 이유는 대규모 신규 출점에 따른 비용 부담이 당초 예상보다 클 전망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 30개, 올해 상반기 71개에 이르는 대규모 신규 출점을 진행 중이다.

    홍 연구원은 "신규 점포가 초기 영업단계여서 고정비 뿐만 아니라 판촉비, 카드수수료 등 변동비 부담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판관비 부담은 2015년에 완화될 전망"이라고 밝혔.

    디지털파크 전환 점포와 롯데마트 입점 점포의 손익 개선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지난해 6월 디지털파크를 전환해 입점한 잠실점은 올 상반기 중 손익 분기점(BEP)을 웃돌 가능성이 높다"며 "롯데마트 입점 관련 영업손실도 올 상반기에 최대가 되고 이후 축소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2. 2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3. 3

      투자 황금기 '코스피 5000 시대' & 'CES 2026' 전략 세미나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오는 29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세미나를 연다. ‘AI 컨버전스’가 눈앞에 다가온 시점에서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내 건 승부수는 무엇인지 살펴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