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충칭시 서기 만난 정몽구 회장… "완성차 공장 입지로 최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충칭시 서기 만난 정몽구 회장… "완성차 공장 입지로 최적"
    [ 최유리 기자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7일 쑨정차이(孙政才) 충칭(重慶)시 서기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충칭시는 중국 5대 중심 도시의 하나로, 중국 핵심 발전전략인 서부 대개발의 '교두보' 지역이다.

    우월한 입지 조건, 산업 전반에 걸친 인프라 및 공업 기반 시설, 높은 과학수준과 광대한 시장 규모 등 중국에서 투자 잠재력이 가장 큰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현대차 중국 4공장의 입지로 충칭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충칭시 위저우 호텔에서 가진 면담에서 정몽구 회장은 “충칭은 완성차 공장의 입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도시”라며 “현대차가 중국 내륙 판매 확대는 물론 중서부 자동차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쑨정차이 서기도 “현대차는 그 동안 중국 시장에서 거둔 눈부신 성과로 중국 진출 기업들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며 “현대차 공장 건설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시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몽구 회장과 쑨정차이 서기가 참석한 가운데, 설영흥 현대차그룹 부회장과 황치판(黄奇帆) 충칭시 시장은 전략합작기본협의서에 서명했다.

    협의서에서 충칭시는 현대차그룹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하고, 현대차그룹은 충칭시에 현대차 4공장 건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車 아닌 문화를 판다"…콘텐츠 마케팅 성과

      현대자동차의 콘텐츠 마케팅이 단편영화를 넘어 장편영화로 확장되며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투자자로 참여한 첫 독립 장편영화 베드포드 파크는 지난달 30일선댄스 영화제 미국 드...

    2. 2

      월가, 1월 고용지표와 CPI 주목…상하이 증시, 춘절 소비 예의주시 [뉴욕·상하이 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 뉴욕증시(9~13일)는 주요 경제 지표 발표가 몰려있다. 11일에는 1월 미국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 13일에는 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된다.시장의 관심은 고용시장이다. 지...

    3. 3

      삼겹살과 환상의 짝꿍 '상추' 어쩌나…'양배추에 싸먹을 판'

      상추 도매가격이 작년 동월 평균보다 50% 이상 올랐다. 같은 기간 풋고추, 사과, 파프리카도 30% 이상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8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