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외대, 전국 초·중·고 외국어경시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봉구 기자 ] 한국외대가 주최해 오는 6월 열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외국어경시대회’가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경시대회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의 듣기·읽기 분야를 평가한다. 종합성적 우수자를 선정, 시상하며 현행 교과과정과 수준에 맞춰 평가를 진행해 공정성과 변별력이 높다는 평이다.

    경시대회 수상자는 한국외대 수시모집 글로벌리더전형에 지원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전국 초·중·고교 재학생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한국외대 총장상이 수여되며 응시자 전원에게 성적인증서가 발급된다.

    시험은 6월15일 치러진다. 3월31일∼4월25일 한국외대 FLEX센터 홈페이지(http://eflex.hufs.ac.kr)를 통해 접수받는다. 세부 문의는 FLEX센터(02-2173-2532·2529∼2530)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계란수급 불안에…美신선란 수입

      26일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의 한 계란 수입업체에서 직원들이 미국산 신선란을 포장해 옮기고 있다. 정부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른 계란 공급 불안에 대비해 미국에서 224만개의 신선란을 수입해 30일부터 시...

    2. 2

      치위생사의 이상한 취미…환자 등 대상 499차례 불법 촬영

      치과 의원 엑스레이(X-Ray) 촬영실과 버스정류장 등에서 여성 수백명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치위생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항소5-1부(손원락 부장판사)는 최근 성폭...

    3. 3

      만취 상태로 차 몰더니…3층 주차장 벽 뚫고 추락한 30대 '경상'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주차장 3층 외벽을 뚫고 1층으로 추락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후 7시 30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 한 상가건물 3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