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미국 환경청 주관 환경·에너지 부문 최우수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미국 환경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4 에너지스타 어워드(Energy Star Award)`에서 2년 연속 으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을 수상했습니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정부가 실시하는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만여개의 지방 정부, 단체와 기업을 평가해 시상하는 미국 환경ㆍ에너지 부문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미국 환경청이 에너지와 온실가스를 저감하기 위해 시작한 `Change the World, Start with ENERGY STAR`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지난해 북미시장에서 총 1천176개 모델에 대해 `에너지스타 인증`을 취득하는 등 에너지 고효율 제품 출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올해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온실가스 저감과 기후변화 예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후 커뮤니케이션 공로상(Climate Communications Award)`도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삼성전자는 2009년과 2010년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을 시작으로 2011년 국내기업 최초로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친환경 IT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9년 녹색경영 중기목표 발표 이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지난해까지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2008년 대비 40% 이상 개선해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 저감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춘학당` 대놓고 섹시 통했다··배슬기vs성은 "누가누가 더 벗나?"
    ㆍ제시카 지각, 30분이나 늦고도 여유만만... `왜 그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뉴발란스 체리블라썸 운동화, 프리미엄 라인 999 시리즈 최초로 여성 사이즈 출시!
    ㆍ외환보유액 9개월 연속 `사상 최대`...3월말 3,543억달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강경성 KOTRA 사장 "올해도 사상 최대 수출 달성하자"

      KOTRA는 2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전세계 10개 해외지역본부장이 화상으로 참석하는 2026년도 첫 ‘해외지역본부 수출·투자 전략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강경성 사장이 직접 주...

    2. 2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포기…"새로운 투자방안 검토"

      LS가 특수권선 계열사 에식스솔루션즈의 상장 신청을 철회하기로 했다. 소액주주들로부터 반발이 제기된 가운데 정부까지 ‘중복 상장’ 문제를 지적하면서다. 미국 현지 생산시설을 확대해 ‘...

    3. 3

      롯데렌탈 매각 무산 우려...롯데그룹 "유동성 문제 없다, 현금성 자산 충분"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 결합을 불허하자 롯데그룹은 26일 "그룹의 전체 재무적 안정성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롯데렌탈 지분 매각이 무산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유동성 확보에 차질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