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운용사 추천상품] 하이투자증권 '하이코리아적극성장형증권투자신탁', 시장 주도업종 미리 발굴 '최상위 펀드' 우뚝
하이투자증권은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 상품으로 ‘하이코리아적극성장형증권투자신탁’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최근 1년간 수익률이 9.39%(지난 3월27일 기준)에 달해 국내 일반주식형 펀드 중 최상위권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또 향후 2~3년간 시장을 주도할 트렌드를 발굴, 이와 관련된 업종 내 유망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실적이 부각되는 경기호전 국면에는 경기민감주, 대형주, 성장주 위주의 포트폴리오에 투자한다. 반면 경기가 둔화되는 국면에 진입하면 경기방어주, 중소형주, 가치주의 비중을 높이는 유연한 운용 전략을 구사한다. 펀드 유형으로는 투자신탁, 증권(주식형), 추가형, 개방형(중도환매가능), 종류형이 있다.

고상현 하이투자증권 과장은 “올해부터 글로벌 경제가 본격적인 회복 국면에 들어가면 경기에 민감한 대형 성장주 위주의 상승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여전히 미국 테이퍼링으로 인한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일정 부분 조정장을 염두에 둔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