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오석, 캐나다·호주와 FTA 협력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요 20개국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참석중인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캐나다, 호주 재무장관과 연이어 양자면담을 갖고 자유무역협정(FTA)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현오석 부총리는 조 올리버 캐나다 재무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한국은 캐나다로서는 아시아 최초의 자유무역협정(FTA) 상대국"이라며 "국회 비준 등 후속조치를 신속히 진행해 양국이 모두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올리버 장관은 "에너지·자원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여지가 많다"며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조 호키 호주 재무장관과의 면담에서는 "양국간 FTA 서명 이후 국회비준 등 향후 절차도 원활히 이뤄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러한 모멘텀을 살려 양국간 협업 관계를 더욱 진전시켜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아울러 지난 2월 호주측이 제안한 `재무·통상 2+2 장관회의` 설립에 대해 현 부총리는 "재무·통상 분야 이외에도 인프라 투자, 자원개발 등 보다 다양한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한-호주 경제공동위원회를 설립하자"고 답변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녀녀녀` 신주아·구지성·윤채이 동시에 벗었다?··원나잇 대결 승자는?
    ㆍ정기고 족발집 어디? 상도동 유명 대박집··"덕에 무명 어려움 없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지세희 27kg 감량 비교 사진 `헉`··"정말 딱 반쪽이네"
    ㆍG20 재무장관회의 개막‥테이퍼링 대응 논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여직원 강제추행 혐의' 컬리 대표 남편, 정직 처분…"깊이 사과"

      김슬아 컬리 대표의 남편인 정모 넥스트키친 대표가 수습사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데 대해 회사 측이 사과했다.21일 오후 넥스트키친은 입장문을 통해 "당사 대표이사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많은&...

    2. 2

      美 국채 40% 보유한 유럽…무기화 가능성은?

      그린란드를 둘러싸고 미국과 관세 전쟁을 겪게 된 유럽은 아시아에 이어 미국채의 약 40%를 보유하고 있다. 관세 협박을 받는 상황이라면 유럽 국가들이 보유한 미국채를 무기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을까? 실제로 그린란드 ...

    3. 3

      금융위, 생산적금융 1240兆로 키운다

      금융위원회가 금융회사들과 생산적 금융 정책에 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협의체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금융사들도 생산적 금융 투자금액을 600조원대 규모로 키울 예정이다.금융위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업권 생산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