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민영화·실적 회복 관심‥목표가 유지" - 하나대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14일 우리금융에 대해 민영화와 함께 실적 회복 기대감이 가장 큰 종목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7천400원을 유지했습니다.



    한정태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우리금융에 대한 관심사는 실적회복과 민영화 여부"라며 "지난 4분기 자회사 매각과 인적분할 세금 문제로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순이익 3천413억으로 회복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한 연구원은 "대출은 은행 평균 수준의 성장을 유지하고 있고, 순이자마진 추세도 비슷할 것"이라며 "매각이 진행중인 자회사들과 지방은행을 제외하면 순탄한 영업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민영화 부분도 자회사 매각가격 조정이 대부분 마무리 됐다"며 "투자자 측면에서 민영화는 효율성 개선이나 여유자본의 처리, 주인 찾기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초교회 잔혹사` 한국 교회의 불편한 진실··`사랑의교회` 정조준?
    ㆍ15& `티가 나나봐` 박지민·백예린 컴백··"몰라보게 예뻐졌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수퍼맨` 이휘재 아들 서언, 허수경 딸에 적극 대시··"역시 부전자전!"
    ㆍ현오석 부총리 "구조개혁·규제완화 통해 경제성장 담보해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매일유업, 메디웰 당솔브 체험단 '혈당 챌린저스' 모집

      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은 오는 25일까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 제품과 연속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혈당 챌린저스’를 모집한다.이번 이벤트는 평소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뇨, 혹은 당뇨 전단계로 체계적인 혈당 관리 식단이 필요하거나 혈당스파이크를 줄이고 자신의 혈당 변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사람들도 대상이다.선정된 체험단에게는 메디웰의 신제품 당솔브 호두맛 200mL 1박스(18개입)와 함께 10만원 상당의 연속혈당측정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체험단은 제품 수령 후 10일간 메디웰 당솔브를 마시며 일상 속에서 혈당 변화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은 편안한 소화흡수와 혈당 관리가 필수적인 당뇨 환자를 위해 설계된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전문의와 공동 설계로 탄수화물 함량을 국내 출시된 유사제품들 대비 약 67% 감소했으며,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류 0g을 구현하면서도 건강하고 부드러운 단맛을 냈다.특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구아검가수분해물의 이중 식이섬유 설계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200mL 기준 한 개당 80kcal의 가벼운 열량에 단백질 11g을 담았다. 유당 0g의 락토프리와 저분자 단백질, MCT 오일을 적용해 소화에 예민한 사람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포장 패키지에, 제품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되어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이번 체험단 모집은 메디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총 3차례

    2. 2

      "필랑트 구경하세요"…르노코리아, 고객 체험 행사 진행

      르노코리아는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 ‘필랑트(FILANTE)’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및 르노 성수, 부산 스타필드 시티 명지 등에서 ‘메종 필랑트(MAISON FILANTE)’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메종 필랑트는 우선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COEX Mall)에서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동안 팝업 부스로 진행된다. 해당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메종 필랑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신차 내외부를 전문 도슨트의 도움을 받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필랑트 전용 액세서리 존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팝업 부스 인근의 메가박스 더 부티크에서는 사전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필랑트의 특장점을 안내하는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가 운영된다. 르노코리아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르노 성수에서도 2월 2일까지 필랑트를 전문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단, 방문 일정에 따라 전시 차량 종류는 상이하다. 1월 19일부터 27일 사이에는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 컬러의 에스프리 알핀 트림만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는 새틴 포레스트 블랙 컬러의 아이코닉 트림 차량이 추가로 함께 전시된다. 부산 강서구 스타필드 시티 명지의 경우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르노 필랑트 팝업 부스가 운영된다. 르노가 글로벌 플래그십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필랑트는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특성을 고루 담아낸 독창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특징적이다. 필랑트 구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으로 트림에 따라 4331만9000원부터 4971만9000원이다. 런칭 에디션으로 1955대 한정 판매하는 에

    3. 3

      오비맥주, '행복도서관' 10주년 영상 공개…"시니어 문화복지 확대"

      오비맥주는 '행복도서관' 사업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이어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학습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교육 자재와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10주년을 앞두고 지난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시니어로 변경, 노인복지시설 환경 개선에 나서며 어르신들의 문화 활동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영상은 한 시골 마을에서 할머니가 ‘독자’를 찾는 음성으로 시작된다. 이어 순자, 옥자, 영자 등 ‘자(子)’가 들어간 이름의 할머니와 삼대독자 할아버지가 등장하고, 영상 말미에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통해 오비맥주 행복도서관에서는 누구나 ‘독자(讀者)’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영상에는 전문 배우가 아닌 실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출연해 진정성을 높였다. 지난해 개관한 행복도서관 12호점인 청주시종합노인복지관에서 촬영했으며, 해당 복지관에서 열린 ‘시니어 배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어르신들이 배우로 참여했다. 오디션 과정은 유튜브 채널 내 쿠키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행복도서관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에 맞춰 구독자 이벤트도 2주간 실시한다. 행복도서관 영상을 시청한 뒤 오비맥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독자’로 이행시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오비맥주 구자범 수석 부사장은 “행복도서관 사업 10주년을 맞아 지원 대상을 아동에서 어르신으로 변경하며 행복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