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엑스맨` 지난 1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리플리 증후군 관련된 신입생 엑스맨에 대해 보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6년 동안 무려 48개 대학에 나타난 신입생이 한 명의 동일 인물이라는 제보를 받고 제작진이 그를 추적에 나섰다.



확인 결과 `신입생 엑스맨`은 몇 년 전부터 실제 명문대를 전전하며 신입생인 척 하는 남성으로 다수의 학교 동아리와 MT등에 참석해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실제 신입생처럼 행동했다.



결국 그는 실제 한 학생의 이름을 도용하고 협박하는 범죄까지 저질렀다.



인터뷰를 통해 위로 네 명의 누나가 일류 대학에 진학했음에도 불구하고 외동아들인 자신이 교수인 아버지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서울 지역 대학에 진학을 하면서 학벌 열등감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신입생으로만 행세한 이유에 대해 "신입생에게 주는 애정과 관심이 좋았다"며 "누구한테 사랑 받고 누가 나를 챙겨주고 그런 사람들이 없었다. 중1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왕따를 당했다. 얘기를 들어주는 사람도 없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전문가들은 `신입생 엑스맨`이 `리플리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고 믿고 거짓된 말과 행동을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뜻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것이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 리플리 증후군, 대박” “그것이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 리플리 증후군,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듯” “그것이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 리플리 증후군, 나 같으면 귀찮아서 못가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남궁민 홍진호 질투 폭발 "홍진영 연관 검색어가 그 사람.."
ㆍ`서초교회 잔혹사` 한국 교회의 불편한 진실··`사랑의교회` 정조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15& `티가 나나봐` 박지민·백예린 컴백··"몰라보게 예뻐졌네"
ㆍ현오석 "한국, G20 무대서 핵심플레이어 부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