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근로복지공단, 공동직장 어린이집 공모‥최대 22억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근로복지공단이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의 어린이집 부족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컨소시엄 참여자를 모집한다.





    근로복지공단은 20일 실질적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산업단지형 및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2월에 이어 두번째로,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는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과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고자 하는 사업주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의 경우 해당 산업단지 내 10개 이상의 입주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어야 한다. 또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은 2개 이상의 우선지원대상기업으로 구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설치지원 사업자는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소기업 밀집 여부,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어린이집 확충 욕구, 어린이집 건립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된다.





    지원 사업자로 선정되면 어린이집 규모에 따라 최대 15억까지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융자를 포함하면 최대 22억원이 지원된다.





    이재갑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보육 걱정없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지원 외에도 전국 24개소 직장어린이집 운영, 보육컨설팅 등 다양한 직장보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산업단지와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우수한 직장어린이집이 설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민간잠수부 사칭 홍가혜, 경찰 조사 앞두고 잠적...
    ㆍ세월호 수색영상 공개 `힘겹게 선체 내부 진입했는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추신수 통산 200번째 2루타, 4경기 연속 안타 기록! `불방망이`
    ㆍ`세월호 침몰` 3등 항해사 맹골수로 첫 지휘··선장은 왜 침실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2026년 범금융 신년인사회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6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이억원 금융위원회 위원장,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등 정·관계 및 금융계 주요 인사가 기념촬...

    2. 2

      현대차, 2025년 413만 8180대 판매…전년 대비 0.1% 감소

      현대자동차는 2025년 한 해 동안 국내 71만 2954대, 해외 342만 522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13만 818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전년(2024년) 대비 국내 판매는 1.1% 증가, 해외 판매는...

    3. 3

      AIA생명, 美달러 연금보험 출시

      AIA생명은 빨라지는 은퇴 시기를 고려해 새롭게 준비한 ‘(무)AIA 글로벌 파워 미국달러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 상품은 월납 금리연동형 연금보험이다. 글로벌 안전자산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