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월호 실시간] 정동남 "거짓 인터뷰 홍가혜 만났는데 도망가더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OBS '독특한 연예뉴스', MBN '뉴스특보' 캡쳐 / 정동남 홍가혜
    사진 = OBS '독특한 연예뉴스', MBN '뉴스특보' 캡쳐 / 정동남 홍가혜
    '세월호 실시간' '홍가혜'

    한국구조연합회 회장 정동남이 거짓 인터뷰로 논란을 일으킨 홍가혜를 언급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N 뉴스특보에 출연한 홍가혜는 “(실종자와) 실제 통화된 분도 있고, 잠수부 중에 배 갑판 하나, 벽 하나를 두고 대화를 시도해 대화가 된 분도 있습니다. (정부 당국자가) 나와 있던 사람들(민간 잠수부)에게 한다는 소리가 ‘시간만 대충 때우고 가라’고 했답니다”라고 주장해 국민들을 큰 혼란에 빠뜨렸다.

    방송 이후 온라인 게시판에는 '이게 말이 됩니까? 홍가혜 MBN 인터뷰 이후 트윗입니다. 답답합니다'라는 글의 제목으로 홍가혜 트위터 내용이 함께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홍가혜 트위터 캡처모습으로 추정되며 "내가 MBN 출연한 게 그렇게 부럽냐. 꼬우면 너네들도 현장 와서 얼굴 맞대고 얘기해 보든가. 이러다 나 영화배우 데뷔 하는 거 아닌가 몰라"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현재 전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홍가혜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 중이다.

    이어 지난 19일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 중인 한국구조연합회 회장 정동남이 홍가혜를 언급했다.

    정동남은 OBS '독특한 연예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저나 실종자 가족 분들이나 생각이 똑같을 것 같다.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구조작업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작업을 못한 것도 아니고 해경에서 민간잠수부의 활동을 막은 일도 없다"면서 "어제 그 여성(홍가혜)을 만나 이야기를 하려고 했더니 뒤로 빠지더라"고 전했다.

    홍가혜 언급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홍가혜 트위터 발언, 정말 어이가 없다. 어서 체포되었으면 좋겠다" "홍가혜 체포영장 발부, 왜 저런 거짓 발언을 했을까" "홍가혜 거짓 발언에 한번 더 힘들었을 유가족들을 생각하니 화가 난다" "홍가혜, 도망간 것을 보니 뭔가 잘못했다는 걸 알고는 있나 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알파드라이브원 상현, '팬들 마음 뒤흔드는 눈빛'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상현이 12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유포리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알파드라이브원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팀이다. 첫 번째 미니 앨범 'EUPHORIA'은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희열의 순간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FORMULA'(포뮬러)와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을 비롯해 'Raw Flame'(로우 플레임), 'Chains'(체인스), 'Never Been 2 Heaven'(네버 빈 투 헤븐), 'Cinnamon Shake'(시나몬 셰이크)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알파드라이브원 안신, '귀여운 보조개 미소'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안신이 12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유포리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알파드라이브원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팀이다. 첫 번째 미니 앨범 'EUPHORIA'은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희열의 순간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FORMULA'(포뮬러)와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을 비롯해 'Raw Flame'(로우 플레임), 'Chains'(체인스), 'Never Been 2 Heaven'(네버 빈 투 헤븐), 'Cinnamon Shake'(시나몬 셰이크)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알파드라이브원 씬롱, '부드러운 눈빛 카리스마'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씬롱이 12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유포리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알파드라이브원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팀이다. 첫 번째 미니 앨범 'EUPHORIA'은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희열의 순간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FORMULA'(포뮬러)와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을 비롯해 'Raw Flame'(로우 플레임), 'Chains'(체인스), 'Never Been 2 Heaven'(네버 빈 투 헤븐), 'Cinnamon Shake'(시나몬 셰이크)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