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중권,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논란에 "일베 수준" 일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영철 안전행정부 국장이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 앞에서 기념촬영을 시도해 직위를 박탈당한 가운데,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일침을 가했다.









    진중권 교수는 2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명자 명단 앞 기념촬영` 안행부 국장 직위 박탈`이라는 기사를 링크한 후 "그 앞에서 인증샷 찍을 기분이 나냐 이 정도면 `일베` 수준"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송영철 국장은 이날 오후 6시 팽목항 상황본부의 세월호 침몰 사망자 명단 앞에서 동행한 공무원과 기념사진을 찍으려다가 가족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이후 기념사진 논란이 불거지자 안행부는 사건 발생 3시간 만에 송영철 국장의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 발령시켰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정상적인 정부 모습인건가요" "어떻게 저기서 기념사진을 찍는다고 할 수 있죠?" "이게 이 나라 현실이다"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 앞에서 사죄하길" "제정신인가요? 기념사진을 찍겠다고 하다니..." "슬프고 화가나고 씁쓸하다" "정말 이게 현실이라는 게 끔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16일 오전 8시 55분께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세월호가 침몰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1일 현재 세월호 탑승인원 총 476명 중 사망자는 64명, 구조자는 174명, 실종자는 238명인것으로 전해졌다.(사진=JTBC, 진중권 트위터)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릎끓고 빌었지만`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 해제··어디라고 인증샷?
    ㆍ홍가혜 체포 영장 발부 후 자진 출석, 어떻게 될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기념촬영 논란` 송영철 국장 직위 박탈··`어이상실` 뭘 기념하려고?
    ㆍ박 대통령 "지위고하 막론 책임‥초동대처 반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똑같은 車 수리 맡겼는데 비용은 '2배?'…보험사기 늘더니

      다음달부터 자동차 보험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할 전망이다. 자동차 보험료가 1%대 인상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인상률을 감안하면 인당 평균보험료는 약 9000원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17일 보험업...

    2. 2

      "홈택스만 믿다 큰일날 뻔"…연말정산 앞둔 직장인 향한 곳 [세테크]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다. 전문가들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빠질 수 있는 혜택이 적지 않다고 조언했다. 월세 세액공제는 간소화 서비스에서 누락...

    3. 3

      "한중 협력 신호탄"…갤럭시코퍼레이션, 주걸륜 IP로 中시장 공략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인공지능(AI)과 콘텐츠 분야 협력이 본격화되면서 국내 문화·산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정부는 최근 K푸드 수출 지원 강화와 과학기술 협력 확대 등을 포함해 총 14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