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멘트협회장에 이윤호 쌍용양회 대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시멘트협회는 22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시 총회를 개최하고 제27대 한국시멘트협회장에 이윤호 쌍용양회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윤호 신임 회장은 1955년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1980년 쌍용양회에 입사한 후 시멘트영업본부장과 쌍용정보통신 대표 등을 거쳐 지난 2013년 3월부터 쌍용양회 공동 대표를 수행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신임 회장이 쌍용정보통신을 이끌면서 3년 연속 흑자를 일궈내는 등 10년간 지속돼 온 자본잠식을 완전 해소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또한 시멘트업계 리딩 컴퍼니인 쌍용양회에서 핵심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경영여건을 개선하는 등 위기 극복에 기여한 풍부한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멘트산업이 재도약하는데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호 신임 회장은 이날 총회에서 "업계내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현안을 해결하고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시멘트산업이 친환경산업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은희 의원, 실종자 가족 `선동꾼` 매도 파문‥네티즌들 "제 정신이 아니다"
    ㆍ연정훈 한가인 부부 결혼 9년만에 임신 `소식 알리기 조심스러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세월호 진짜 주인` 유병언과 세모그룹...`오대양 사건`, `아해`와는?
    ㆍ박 대통령 "지위고하 막론 책임‥초동대처 반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차세대 혁명은 로봇”…아틀라스에 외신도 깜짝 놀랐다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모빌리티 혁명은 자동차가 아니다”-미국 오토위크“아틀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 중 하나”-영국 테크레이더해외 매체들이 현대차그룹의 피...

    2. 2

      틱톡에 인형 메이크업 유행하더니…기세 떨치는 C뷰티 [차이나 워치]

      중국 푸젠성 출신의 28세 회계사 셰러우메이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의 친구들도 모두 한국 화장품을 선호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을 사용할...

    3. 3

      정용진 회장도 참여한 '록브리지'...美 창립자 "한국 역할이 중요"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록브리지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최근 한국을 찾아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이 새로운 혁신과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한국과 같은 동맹국들의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했다. 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