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월호 참사] 침몰 동영상에 청와대 자유게시판 대통령 하야 요구…구조 상황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동영상 /JTBC 방송 캡처
    세월호 동영상 /JTBC 방송 캡처
    세월호 구조…청와대 대통령 하야 요구 비난

    세월호 침몰 당시의 급박한 현장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다.

    2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음성변조 처리하고 모자이크 처리한 정지사진으로 동영상을 구성해 방송했다.

    단원고 학생이 119에 첫 신고를 했던 오전 8시52분, 세월호 동영상 속 학생들은 사고 직후 "아 기울어졌어" "쏠리는 것 장난 아니다"라며 걱정하는 모습이 찍혔다.

    배가 기울어진 지 10분이 흐른 후 학생들은 구명조끼를 찾아 입었다. 이어 침몰이 시작한 지 16분이 지났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안내방송에 따라 객실에 남아 있었다.

    /한경DB
    /한경DB
    이를 본 국민들은 정부의 무능함을 탓하며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비난 글을 퍼붓기 시작했다.

    누리꾼들은 "세월호 동영상 보니 너무 안타깝다" "청와대는 그동안 뭘 한걸까" "청와대 자유게시판 마비될 정도로 국민들 화났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써야겠다" "세월호 동영상, 그대로 공개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 삭제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8일 오전 비바람과 강한 물살에 세월호 구조 작업은 중단됐다. 세월호 탑승자는 476명으로 추정되며 사망자 188명, 생존자 174명, 실종자 114명으로 집계됐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사에 수억원 주고 '문항 거래'…檢, 현우진·조정식 등 46명 기소

      검찰이 이른바 ‘사교육 카르텔’ 의혹과 관련해 일타강사 현우진(38)·조정식(43) 씨 등 사교육업체 관계자 및 전현직 교사 46명을 재판에 넘겼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

    2. 2

      "통일교, 여야 의원 11명 쪼개기 후원"

      경찰이 통일교의 정치권 금품 비리 의혹과 관련해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핵심 간부 세 명 등 통일교 관계자 네 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압수품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통일교가 2019년 1월 여야 국회...

    3. 3

      이웃과 다투던 60대男, 상습 음주운전 '들통'…차량도 뺏겼다

      이웃과 다투던 60대 남성의 상습 음주운전 사실이 들통났다.전북 군산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상습 음주운전 혐의로 6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7일 무면허 상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