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월호 침몰] 세월호 선미에서 희생자들 많이 발견되는 까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침몰] 세월호 선미에서 희생자들 많이 발견되는 까닭은…
    세월호 선미

    세월호 침몰 당시 희생자 들은 대부분 물이 차오르는 좌현을 피해 우현 쪽으로 올라섰다가 갇혔던 것으로 밝혀졌다.

    범정부사고 대책 본부에 따르면 실종자 시신이 가장 많이 수습된 곳이 4층 선미쪽 객실로 이곳에서 총 61명의 시신이 발견됐다.

    특히 선미 우현의 30인용 객실에서는 16구, 20구, 12구가 사흘간 연이어 발견됐다.

    이는 아마도 물이 들어오는 쪽을 피해 이곳으로 도망쳤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몰렸을 거라 추정된다.

    '선실에서 대기하라'는 방송 탓에 이들은 좁은 방에 모여서 구조만을 기다렸을 것이다.

    이에 따라 대책본부는 3,4층 선미 객실에 승객들이 대거 모였을 거라 추측하며, 선미 쪽을 집중적으로 구조작업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선미 쪽 먼저 구조작업 했더라면…", "세월호 선미에 모두들 모여서 구조만을 기다렸겠지", "세월호 희생자들 아직 찾지 못한 희생자들은 어디에"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편의 상간녀가 연애 프로그램 출연"…당사자 "법적 대응"

      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참가자가 과거 남편과 불륜 관계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40대 A씨는 20일 JTBC '사건반장'을 통해 "남편의 불륜 상대가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모습을 보...

    2. 2

      '꿈의 비만약' 10개 중 7개는…수도권 쏠림 현상

      '꿈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 계열 비만치료제 10개 중 7개가 수도권에 공급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내에서도 종로, 강남구 등 일부 지역에 공급이 치중되고 있다는 ...

    3. 3

      총선 때 작성된 남성 비하 워마드 게시글…대법 "선거법 위반 아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글이 출마한 정당이나 후보자와 직접 관련이 없다면 특정 지역·성별을 비하하는 표현이 담겨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보기 어렵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혐오스럽거나 모욕적인 표현이 있더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